PAT-CT로 자가면역질환(신장이상)을 발견할 수 있을까요?
자가면역질환으로인해서 신장에 이상이 생긴것같다고 간접증거가 나왔는데 오늘 PAT-CT를 찍었는데 PAT-CT로 자가면역질환(신장이상)인걸 발견할수있나요?
자가면역질환으로인해서 신장에 이상이 생긴것같다고 간접증거가 나왔는데 오늘 PAT-CT를 찍었는데 PAT-CT로 자가면역질환(신장이상)인걸 발견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양전자 방출 단층촬영(PAT-CT)은 주로 암 진단에 사용되는 영상 진단 방법으로 알려져 있어요. 자가면역질환으로 인한 신장 이상을 직접적으로 진단하는 데는 이 방법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자가면역질환은 혈액 검사로 진단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증상과 체질적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진단하는 질환으로 알려져 있어요. 신장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는 소변 검사와 혈액 검사가 일반적으로 시행되며, 경우에 따라서는 신장 생검과 같은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어요. 만약 자가면역질환이 의심되고 신장에 이상이 생긴 것 같다면, 류마티스내과나 신장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어요.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류마티스내과에서 루푸스검사, 자가면역질환검사, 신장기능검사, 간검사, 비타민d검사, 당뇨검사, 빈혈검사 할수있나요?

의사입장에서 암이 의심될때만 pat-ct촬영을하나요? 염증수치가 높고 열도 왔다갔다하고 정확한원인을 모르는거같기는한데 신장쪽에 문제가 있는거같기는하나 이유모르게 pat-ct를 찍자네요 근데 또 암은 아니라고 걱정말라고 교수님은 말을하셨데요 이전에 몇번의 ct와 엑스레이를 찍기는했습니다 57년생 여성

57년생 어머니가 오늘 신장 조직검사와 PAT-CT를 했는데 CT는 3일뒤에 조직검사는 7일뒤에 결과가 나오는데 원래이렇게 오래걸리나요? 대학병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