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이라는데 냄새가 지독합니다..
귓볼과 귓바퀴 아래쪽인데 점같이 구멍같아져선 주변에선 제거 시술을 받는게 확실하다는데 어찌하면 좋을까요?
귓볼과 귓바퀴 아래쪽인데 점같이 구멍같아져선 주변에선 제거 시술을 받는게 확실하다는데 어찌하면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지낭종은 피부의 진피층에 생기는 각종 낭종을 말해요. 혹과 같은 모양을 보이기 때문에 피부 병변의 크기가 크며, 피부 병변이 크고 낭종의 가운데에 검은 점 같은 구멍이 보인다면 여드름이 아닌 피지낭종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외과에 내원하셔서 레이저나 절개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으며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예방은 어렵지만 평소 해당 부위를 손으로 만지지 않기, 기름진 음식 줄이기, 피부 청결 유지하기, 면역력 유지하기 등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알려져 있어요. 가까운 외과로의 진료를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갑자기 불쑥 생겨버린 피지낭종. 꼭 제거해야 하는지 궁금했다면 클릭해 보세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안녕하세요. 고려원이비인후과의원 정광진 대표원장입니다. 진료접수해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해드리겠습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72 4층 (방화동, 해성빌딩)
뭔가 만저 지길래 짯더니 블랙헤드 같은거와 고약한 냄새가 나는데 피지낭종인가요?
방퀴퀴면 지독한 냄새가나요. 방퀴뀌면요 냄새가나요 독한냄새인가? 아무튼 냄새가나는데. 왜그릴까요? 이것병인가요
2년 전에 화장품을 잘못 쓰고서 왼쪽 광대쪽에 작고 딱딱한 알갱이가 여러 개 생겨서 그게 좁쌀인 줄 알고 짜냈는데 그 뒤에 화농성 여드름처럼 굉장히 짜면 하얀 고름과 검은 피가 많이 날 정도로 굉장히 큰 속 여드름이 많이 생겼었습니다. 그러다가 겨울이 되면 조금 잠잠해지고, 날이 점점 따뜻해질수록 올라오는데 계속 짜다보니 이 부분이 착색이 심해지고, 화장을 해도 피부 장벽이 약해졌는지 자꾸만 여드름 같은 것이 올라오는데 짜면 하얀 피지 같은 것이 길게 나오고 냄새가 매우 많이 납니다… 작은 피지임에도 냄새가 나는데 이게 피지 낭종일까요…? 만약 피지 낭종이라면 수술을 받아야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