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프 시술 후 세나트리플 사용해도 되나요?

김OO • 2025.12.30

피임 시술 루프를 했는데 질 건강을 위해서 세나트리플[질 연질캡슐]을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산부인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12.3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루프 시술 후 질 건강을 위한 세나트리플 질 연질캡슐 사용에 대해 궁금하신 점 이해됩니다.

    일반적으로 루프 시술 후 충분한 회복 기간(보통 약 48시간)이 지난 후에는 질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세나트리플과 같은 질 연질캡슐은 질 내 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루프 시술 직후에는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질 내에 아무것도 삽입하지 않는 것이 권장됩니다. 시술 후 최소 2일 정도는 기다리신 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정확한 상황에 맞는 조언을 위해서는 루프 시술을 진행한 의료진과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시술 후 경과 시간과 현재 상태에 따라 세나트리플 사용 시기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산부인과 관련 질문

  • 세나트리플을 재사용해도 되나요?

    제가 만성질염입니다.세균성이구요..1년방치했고 이번년도 3월 초반부터 병원갔습니다.3월달에 항생재먹고 그후 4~7월달엔 메로겔을 쓰다가,10~11월은 세나트리플을 사용했습니다.항상 약을써도 생리후에 재발하는데 지금도.세나트리플을 써도되는갈까요?6일치있습니다.

    성 고민

    질염

    2025.12.20
  • 세나트리플 질정 사용해도 되나요?

    외음부 피부가 며칠전부터 너무 가려워요 음핵 근처에요 오늘은 진짜 가려워서 미칠 거 같아요 냉은 배란기때 나왓는데 노란냉은 아니고 투명냉이랑 흰색냉 조금이랑 섞여나왔고 배란기 끝나니까 안나와요 제가 맨날 단 거 먹고 면 먹고 이래서 질염 생긴 건가요? 한달전인가 그때도 가렵고 냉은 치즈같은 냉 나와서 오엔지 질정 6일치 넣고 이주정도 괜찮다가 또 배란기 다돼가니까 재발햇네요 빨간날이라 병원도 못가고 약국가서 세나트리플 질정 사서 넣을까요?

    성 고민

    질염

    2025.10.04
  • 세나트리플 질 연질캡슐 매일 사용해도 되나요?

    매일 세나트리플[질 연질캡슐]을 사용을 해도 될까요?

    성 고민

    2026.01.02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