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고 통증, 갈색 분비물,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성관계 후 다음날 다다음날 소변을 볼 때 피가 같이 나오고 통증도 느껴지고 질쪽에서 갈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도 납니다. 아무리 소변을 봐도 방광이 차있는것같고 소변도 너무 자주 보는데 왜이럴까요?
성관계 후 다음날 다다음날 소변을 볼 때 피가 같이 나오고 통증도 느껴지고 질쪽에서 갈색 분비물이 나오고 냄새도 납니다. 아무리 소변을 봐도 방광이 차있는것같고 소변도 너무 자주 보는데 왜이럴까요?
성관계 후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고 통증이 느껴지며 갈색 분비물과 냄새가 나는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 중 일부는 요로 감염(UTI)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어요. 요로 감염은 방광이나 요도에 세균이 침입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소변을 볼 때 통증이나 빈뇨, 혈뇨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성병(STD)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 클라미디아, 임질, 트리코모나스 등의 성병은 성관계 후에 비슷한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질염이나 자궁경부염과 같은 생식기 감염도 갈색 분비물과 냄새를 동반할 수 있어요. 이외에도 갈색 냉 증상은 소량의 부정출혈과 분비물이 함께 배출되는 것으로 볼 수 있으며, 과도한 스트레스나 생활패턴의 변화, 피로, 면역력 감소 등으로 인해 겪을 수 있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잔뇨감과 통증 등이 지속된다면 질염, 방광염 등을 의심해야 하니, 가까운 산부인과나 비뇨의학과 등의 진료를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합니다. 가까운 병원이나 클리닉을 방문하여 필요한 검사를 받고, 의사의 진단에 따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마지막 생리 5월30일 시작, 최근 성관계 6월18일 입니다. 성관계 후 2,3일 후 부터 질 분비물 (냉) 양이 많아졌고, 선홍 빛 피 (아주 소량)+투명한 콧물같은 냉이 나왔고 어제는 갈색 피가 섞인 냉이 나왔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고 휴지에 뭍어나는정도..오늘은 붉은색 피가 섞인 냉이 나왔습니다. 임신 혹은 자궁의 문제가 있을까요?
성관계 후 분비물에서 피가 섞여 나오는데 선홍빛이 아닌 갈색이에요. 원인이 뭘까요.
어린이 배에서 냄새나요 분비물 고름 없어요 그냥 냄새만나요.. 왜그런가요? 어떻게해야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