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식기 옆 간지러움과 난 것, 씻는 빈도와 관련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여자예요.. 몇일전부터 생식기 옆이 간지러워요 두쪽다ㅜ 오돌토돌 뭔가 난거 같기도하구,저는 하루에 2~3번은 생식기를 잘 씻어요..
안녕하세요 여자예요.. 몇일전부터 생식기 옆이 간지러워요 두쪽다ㅜ 오돌토돌 뭔가 난거 같기도하구,저는 하루에 2~3번은 생식기를 잘 씻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이 겪고 계신 생식기 주변의 간지러움과 오돌토돌한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너무 자주 씻는 것이 오히려 피부 자극을 유발하고 자연 보호막을 손상시킬 수 있어요. 특히 세정제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과도한 세정으로 인한 피부 자극, 알레르기 반응, 곰팡이 감염 예를 들어 칸디다증, 세균 감염 등이 있을 수 있어요. 칸디다증의 경우 가려움과 치즈 같은 하얀 덩어리 냉증이 특징이며, 재발의 경우가 매우 높습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은 하루에 한 번 정도로 세정 빈도를 줄여보시고, 순한 비누나 세정제를 사용해보세요. 또한, 꽉 끼는 옷이나 팬티라이너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시고, 통풍이 잘되는 바지 착용,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등 좋은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생식기 바깥쪽?생식기 바로옆에 간지러워서 긁엇는데 볼록튀어나와잇고 누르면 아파요
전부터 여자 생식기 주변 털이 간지럽고 따갑더니 이번에는 생식기랑 똥꼬 쪽이 간지럽고 물로 씻거나 앉아 있을 때 따가워요 너무 간지러워서 잠도 몇 번 깬 적 있어요 거울로 생식기 봤는데 뭐 나거나 붓거나 그러지는 않았어요 물로 씻었는데도 팬티에 냉 같은 게 묻어 나와요 가만히 있으면 뭐가 흘러 나오는 듯한 느낌도 들고요 색은 좀 연한 갈색?? 같아요 성병일까요...??
생식기가 씻기 전엔 엄청 간지러웠다가 씻고 나선 잠잠해 져요 혹시 이건 성병일까요 질염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