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 다래끼 증상과 가려움 원인은?
눈밑에 다래끼 생겼는지 가렵네요
눈밑에 다래끼 생겼는지 가렵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밑에 가려움과 함께 다래끼 같은 증상이 있으시군요.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다래끼는 눈꺼풀에 있는 기름샘(분비샘)이 막혀서 염증이 생기는 상태입니다. 주로 눈꺼풀이 붓고, 뻐근하거나 멍든 느낌, 통증이 나타나며 동그랗게 부어오르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려움증도 흔히 동반될 수 있는 증상입니다.
가려움의 원인은 염증 반응 때문인데, 이 염증으로 인해 주변 조직이 자극을 받아 가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또한 눈꼽이 평소보다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관리법으로는 따뜻한 물수건으로 10~15분 정도 찜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염증이 가라앉고 막힌 분비물이 배출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증상이 며칠 지나도 나아지지 않거나, 통증이 심해지거나, 붓기가 더 심해진다면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항생제 안약이나 연고, 필요시 항생제 복용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손을 깨끗이 씻고 눈을 함부로 만지지 않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다래끼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 밑에 모기물린것처럼 딱딱한 두드러기 같은게 올라왔어요 간지럽고 자면서 간지러웠는지 무의식적으로 비벼서 붓고 충혈되고 눈꼽끼고 그러더라구요 처음엔 모기 물린줄알았는데 며칠이 지나도 안낫고 그대로 있어요 평소엔 아무렇지않다가 갑자기 올라와서 간지럽고그래요 ㅠ 뭘까요

눈밑에 말랑한 작은 다래끼가 있는데 심각한건가요?

눈밑에 다래끼가 났는데 병원을 계속 갈시간이 안되어 약 일주일정도 되었어요 그동안 상태가 심하지 않아 찜질하며 지켜봤는데 호전되지 않아 안약 및 경구약으로 치료가 될지 외과적 치료가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통증이나 그밖의 증상은 없으나 살짝 부어있는 상태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