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다니, 많이 걱정되셨겠네요.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안내 드릴게요.
결론부터 말씀 드리자면, 혈액 검사 결과가 음성이더라도 소변 검사에서 헤르페스가 나왔다면 헤르페스일 가능성이 높으며 현재 치료 약물 들은 헤르페스와는 관련이 없고 세균성 감염을 치료하기 위한 약물들 입니다.
자세히 설명 드릴게요.
먼저 헤르페스 바이러스 및 칸디다균으이 검출은 감염 부위에서 직접 바이러스와 균의 DNA를 검출하는 방식인 소변 검사의 정확도가 훨씬 높습니다.
혈액검사의 경우 최근에 감염되었거나 면역 반응이 약하면 양성이여도 음성 결과가 나올 수 있어요.
초기에는 감염 후 2~6주가 지나야 양성 결과가 나옵니다.
종합하자면 소변에서 양성이고 혈액에서 음성이 나왔다면 진행 초기의 감염임을 의미합니다.
검사 결과가 잘 못 나온 것이 아니며 정확도가 높을 것으로 보여요.
다음으로 처방약에 대해 설명 드릴게요.
먼저 위더스 세프라딘 캡슐 500mg 는 cephradine hydrate 500㎎ 성분으로 이루어진 세팔로스포린계 항생제입니다.
방광염, 신우신염, 요도염, 전립선염의 치료를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라스토정 10mg 는 lafutidine 10㎎ 성분으로 이루어진 제산제입니다.
항생제나 다른 약물로 인한 속쓰림과 같은 위장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사용되는 약물이에요.
휴니즈 록소프로펜나트륨수화물 정은 록소프로펜나트륨 성분의 해열진통소염제입니다.
통증과 염증 반응의 완화를 위해 사용하는 약물이에요.
따라서 현재 처방 받으신 약물 중에 헤르페스 치료와 관련된 약물은 없습니다.
헤르페스 치료를 위해서는 항바이러스제 치료제를 사용해야 하며 현재 약물들은 세균성 감염을 위주로 처방된 것을 보여요.
하얀색 분비물이 투명한 분비물로 바뀐 것은 염증 상태가 변화하고 있음을 뜻하며 활동성 바이러스 감염에서 나타나는 흔한 증상입니다.
림프절 비대 역시 바이러스성 감염에서 쉽게 동반될 수 있어요.
현재 2달가까이 아무런 차도 없이 심해지기만 하신다면 다른 비뇨기과 병원을 방문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헤르페스는 접촉 전염성이 아주 강하므로 치료 기간동안은 성관계는 금해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닥터나우에서 발행하고 있는 콘텐츠 중 하나를 하단에 추천해 드릴게요.
'건강매거진' 속 다양한 콘텐츠도 읽어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