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마취 후 아프나요?
김OO • 2024.10.30
사랑니마취하면아플까요? 걱정두되구치과가기겁이나네요
사랑니
사랑니마취하면아플까요? 걱정두되구치과가기겁이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치의학]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랑니 발치 시 마취를 하게 되면 시술 중에는 대부분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마취가 제대로 작용하면 시술 자체는 아프지 않지만, 마취가 풀린 후에는 개인차에 따라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면마취를 한 경우에도 마취가 끝나고 난 이후에는 통증이 발생될 수 있지만, 이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치과에서는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진통제를 처방해주기도 합니다. 통증이 많이 유발되는 치료라면 부분마취가 가능하니, 치과 진료 시 통증에 민감하다고 의사에게 말씀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과 방문 전에 긴장을 푸는 것도 중요하며, 걱정되는 부분을 미리 의사와 상의하면 더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랑니떼워야하는데 만약마취안한상태에서떼우면아프나요?

제가 사랑니가 생겨서 치과에갔는데 신경쪽에 있어서 붙어있어서 대학병원가서 뽑아야한다고 해서 대학병원 가서 예약잡고 왔는데 뽑을때 많이 아픈가요 제가 좀 겁이 많아서 수면마취도 가능한가요 수면마취 해도 많이 아픈가요?

신경에 아슬아슬하게 닿을 것 같은 사랑니는 뽑을 때 많이 아플까요… 마취가 중간에 풀릴 수도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