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뒤 오돌토돌한 작은 돌기는 무엇인가요?
목뒤에 정말 작은 오돌토돌하게 난게 네개가 있는데 만지면 살짝 간지러운 것도 같은데 뭔가요?
목뒤에 정말 작은 오돌토돌하게 난게 네개가 있는데 만지면 살짝 간지러운 것도 같은데 뭔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목 뒤에 작은 오돌토돌한 돌기가 생겨서 불편하시겠네요.
목 뒤쪽에 갑자기 나타난 오돌토돌한 돌기는 두드러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만졌을 때 간지러운 느낌이 든다면 더욱 그럴 수 있어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는데, 콜린성 두드러기(체온 상승 시 발생), 알레르기성 두드러기, 또는 접촉성 피부염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새 옷이나 악세서리 등이 해당 부위에 닿았다면 접촉성 피부염을 의심해볼 수 있어요.
목 부위는 피부층이 얼굴보다 두껍고 모공이 깊어 피부염이 쉽게 생길 수 있는 부위입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냉찜질이 도움될 수 있으며, 가려움이 심하거나 증상이 주변으로 번진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의 진단에 따라 항히스타민제나 스테로이드제 등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목 뒤에 닿는 머리카락, 악세서리, 꽉 끼는 옷 등은 피부 자극을 줄 수 있으니 가능한 피하시고,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질 입구 위쪽에 원래 좀 오돌토돌하나요?작은 돌기들처럼 분홍빛 살색이에요
음낭 주위에 사진처럼 여드름같은게 납니다. 처음 난 이후로는 조금 오래 지났어요. 짜보기도 했는데 너무 작은건 잘 안짜지더라구요. 병명과 병원 방문 필요성에 대해 알 수 있을까요? + 또 다른 두장 첨부했는데 귀두 아랫부분에 엄청 자그마하게 뭐가 났더라구요. 검색해보니 진주양음경구진이라는 병인것같던데 맞을까요? 이것도 병원을 가보는게 좋을까요?
소음순 안쪽 가려움이 시작되다가 다음날 가려운 부위에 오돌토돌하게 작은 돌기같은 것이 부분적으로 생겼습니다. 그 다음날엔 질 입구 안쪽에도 돌기가 생겼고 가려움증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돌기의 모양은 작은 물집이나 쌀알같은 매끈한 원형입니다…. 신경써서 확인해봐도 냄새나 분비물은 없습니다. 태어나서 성관계를 한 적이 없지만 최근 고용량스레로이드 치료를 받은 적이 있어서 면역력이 떨어졌을 때 무언가 감염된건 아닌지.. 걱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