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장이 좋지 않을 때마다 오른쪽 등이 아파요, 위장과 관련된 복통인가요?
최근 ct를 찍었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근데 위장이 좋지 않을 때마다 오른쪽 등이 아파요 그럴 수도 있는 검가요?
최근 ct를 찍었는데 아무 이상이 없었어요 근데 위장이 좋지 않을 때마다 오른쪽 등이 아파요 그럴 수도 있는 검가요?
위장 문제가 있을 때 오른쪽 등이 아프다면, 위장과 관련된 통증이 등이나 다른 부위로 방사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위염이 있을 경우 상복부를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통증은 등으로도 느껴질 수 있어요. 복부 CT에서 특별한 이상이 확인되지 않았다면, 위염이나 소화성 궤양과 같은 위장 질환으로 인한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내과나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겠어요. 이미 위내시경 검사를 통해 위염 소견이 있었다면, 위장에 부담이 되지 않는 음식으로 규칙적인 식사를 해주시고, 자세를 바르게 교정해주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지속된다면,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전문의와 상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장이 안 좋은 경우에 등 오른쪽에도 통증이 생길 수 있나요? 찾아보니 위가 왼쪽에 위치해있다고 하는데.. 울렁거리고 오른쪽이 아파서요 ㅠ
위장이 좋지 않으면 영양제를 먹어도 흡수가 되지않아 석회가 된다면서 여자들은 유방이나 다른곳에 뭉쳐진다고 들었는데요 그럼 뭉쳐지면 아픈가요?
자꾸 어깨죽지랑 그 날개뼈 아래 쪽 등이 아픕니다. 오른쪽 아팠다가 왼쪽 아팠다가 하고요. 가끔 내부에서 북 치는 듯이 두구두구하는 느낌이 납니다. 그리고 명치 왼쪽이랑 오른쪽이 번갈아 아픕니다. 병원 내원했는데 위장 질환이라고는 하는데 등이 아프니까 췌장암일 까봐 미치겠습니다. 거의 내과 갈때마다 위장이 안좋다는데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으니까 더 답답합니다. 나이는 갓 스물됐고요 재수해서 움직임이 거의 없습니다. 담배 입에도 된적없고 술은 10번 마신게 다입니다. 허리도 양쪽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아프고요. 오래 앉아 있어서 근육이 아픈건지 내과적 요인인건지 구분이 안갑니다. 또 특징적인거로는 작년에 10키로 찌고 수능 끝난 이후로 3-4키로가 빠졌습니다. 건강 염려증이 있는 것 같아 자꾸 암관련 영상들을 찾아보는데요 그것도 정신적으로 힘든것 같아요. 암이면 어떡하지 췌장암은 걸리면 죽는다는데 라는 생각 때문에 공부에 집중도 힘듭니다.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