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중 속옷 갈아입지 않고 생식기 자주 씻지 않아 질염 가능성 있을까요?
요 며칠 컨디션이 좋지 못했어요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못한것도 있구요 생식기쪽을 자주 씻어주지도 못하긴 했는데 이게 원인이 되어 질염이 될 수 있나요?
요 며칠 컨디션이 좋지 못했어요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못한것도 있구요 생식기쪽을 자주 씻어주지도 못하긴 했는데 이게 원인이 되어 질염이 될 수 있나요?
네, 생리 중에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않고 생식기를 청결하게 유지하지 않으면 질염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리 기간 동안은 특히나 질 내 환경이 변화하여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생리혈과 습한 환경은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질염의 증상으로는 질 분비물, 외음부 소양감, 작열감, 성교통, 배뇨통, 외음부 및 질의 홍반, 부종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산부인과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염은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대부분 잘 치유됩니다. 앞으로는 생리 기간에도 가능한 한 자주 속옷을 갈아입고, 생식기를 깨끗이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통기성이 좋은 면 속옷을 착용하고, 생리대도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염 예방을 위한 생활습관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하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주시고,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하며,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 주세요.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을 피하며, 영양제 섭취,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식습관, 운동 등을 통해 신체 면역력을 유지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생식기가 따가워요 사실 평소에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않았고 항상 습했는데 소변을 보니 엄청 따갑고 가려웠어요 계속 분비물도 나오구요 생리 일주일 전 같긴 한데 질염일까요?
속옷을 자주 갈아입지 않으면 질염에 자주 걸리나요?
생식기가 가려운데 자주 안씻어서 그런 것 같아요 잘 씻고 속옷 잘 갈아입으면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