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진균제와 항생제 복용 시간 겹치면 효과 떨어지나요?
항진균제 (알피플루코나졸50)을 복용 중인데 항생제 (바난정)을 처방 받게 됐는데 다른 시간에 먹으면 두 약물의 효과가 떨어지거나 할 가능성은 없을까요?
항진균제 (알피플루코나졸50)을 복용 중인데 항생제 (바난정)을 처방 받게 됐는데 다른 시간에 먹으면 두 약물의 효과가 떨어지거나 할 가능성은 없을까요?
항진균제인 알피플루코나졸과 항생제인 바난정을 함께 복용할 때 일반적으로 두 약물의 효과가 서로 감소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 두 약물은 서로 다른 작용 기전을 가지고 있어 상호작용이 적은 편입니다. 그러나 모든 약물 복용 시에는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복용 중인 약물에 따라 상호작용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확한 복약 지도를 위해서는 처방해주신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의 답변에서도 언급했듯이, 의약품정보센터에서는 두 약물 간의 상호작용이 확인되지 않았다고 하지만, 안전한 복용을 위해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모낭염때문에 바이독시정과 이트라코나졸을 복용중입니다. 항진균제를 항생제랑 같이 먹으면 항생제때문에 항진균제의 효과가 떨어질까요?
1.헬리코박터균 제균을 위한 항생제를 복용하면 그 항생제는 헬리코박터균만을 제균하니까 진균성모낭염이 재발하거나 심해지지는 않겠죠? 2.모낭염때문에 항생제와 항진균제를 복용하는데 항진균제를 같이 복용해도 얼굴에 진균성 모낭염이 재발을 합니다. 그래서 항진균제만 복용을 하면 세균성 모낭염인 날치알같은 농이 찬 모낭염이 올라옵니다 뭐 하나를 해결하려고 하면 다른 쪽이 심해지거나 재발하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3.아침저녁으로 각각 항생제 3알 항진균제 4알을 하루에 총 14알을 복용하는데 항진균제를 서로 다른 종류로 각각 2알씩 4알을 복용해도 항생제때문에 진균성모낭염이 재발할 수가 있나요? 4.그렇다면 세균성과 진균성을 둘다 치료하기 위해선 항생제와 항진균제를 같이 복용해야할텐데 같이 복용해도 진균모낭염이 생긴다면 항생제 복용을 줄여 항생제 1알 항진균제 4알로 복용한다면 괜찮을까요? 5.항생제 1알 항진균제 4알로 바꿔도 항생제가 있으면 진균모낭염이 생길 수 있나요?
1.모낭염으로 항생제 하루 4알 항진균제 하루 4알을 복용하게 될것같은데 이럴경우 면역력이 항생제로 인해서 떨어져 치료했던 손편평사마귀가 얼굴이나 전신등으로 새롭게 생길 수도 있을까요? 2.아침저녁으로 약을 복용한다면 점심에 유산균을 복용하려하는데 유산균이 효과가 있을까요? 점심에 유산균을 먹는다하더라도 저녁에 다시 약을 먹으면 점심에 먹었던 유산균이 효과가 없어져 면역력이 떨어지나요? 3.항생제와 항진균제를 하루 아침저녁 각각 4알씩 복용하더라도 점심에 유산균과 프로폴리스를 복용하면 떨어진 유산균을 다시 복구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