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 후 B형간염 항원 양성, pcr 검사는 음성, 안심해도 되나요?
헌혈을 했는데 B형간염 항원이 양성 B형간염 핵산증폭검사가 음성 나왔는데 pcr이 음성이니 안심해도 되는 건가요??
헌혈을 했는데 B형간염 항원이 양성 B형간염 핵산증폭검사가 음성 나왔는데 pcr이 음성이니 안심해도 되는 건가요??
헌혈 후 B형간염 항원이 양성으로 나왔지만, B형간염 바이러스의 DNA를 확인하는 핵산증폭검사(PCR)가 음성이라면, 현재 활동성 B형간염 감염은 없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나 B형간염 항원 양성은 과거에 감염되었거나, 만성 감염 상태일 수도 있으므로 추가적인 검사와 전문의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B형간염은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며, 급성 감염의 경우 대부분의 성인이 자연 회복을 하지만, 일부는 만성 감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성 B형간염은 간경변이나 간암과 같은 심각한 간 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정기적인 모니터링과 관리가 중요합니다. 따라서, 헌혈 후 B형간염 항원 양성 결과를 받았다면, 감염내과 전문의나 소화기내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검사(예: B형간염 e항원, 항체 검사, 간 기능 검사 등)를 받고, 필요한 경우 예방 접종이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023 12/7일에 헌혈을하고 검사지를 봤더니 B형간염 바이러스 항원이 양성이고 핵산증폭검사는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그전 헌혈 2021 3/18일에는 항원,핵산증폭검사 둘다 음성이 나와서 B형간염이 걸린건지 만성인지 급성인지 궁금합니다. 현재나이는21살이고 B형간염 증상같은거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재검사를 받고싶은데 어느 병원 무슨 검사를 받아야 할까요?
b형간염 주사맞고 항체가 있던 상태구요. 1년전 건강검진에서 b형간염 항원 음성 항체 양성 이였는데 몇일전 피검사했는데 항원 양성 항체 양성으로 나왔다고 하는데요. 항원이 음성에서 양성으로 될 수 있는건지 이런경우 검사가 잘못나오는 경우도 있는지 알고싶어요.
헌혈 검사 결과 B형간염 바이러스 항원은 음성인데 B형간염 핵산증폭검사 결과가 판정보류로 뜨더라구요. 안좋은 걸까요? 병원 가서 추가 검사 해봐야 하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