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중 38도 이상 열에 타이레놀 복용해도 되나요?
임신9주차인데 콧물감기와 갑자기 몸살난듯해서 열을 재어보니 37.8인데 38도 넘으면 타이레놀 먹으면 될까요? 임산부라… 약먹기가 겁이 나는데 지금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는 진료가 끝나서 전화를 할수가 없습니다 ㅠㅠ
임신9주차인데 콧물감기와 갑자기 몸살난듯해서 열을 재어보니 37.8인데 38도 넘으면 타이레놀 먹으면 될까요? 임산부라… 약먹기가 겁이 나는데 지금 제가 다니는 산부인과는 진료가 끝나서 전화를 할수가 없습니다 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임신 9주차에 열이 나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아요.
임신 중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은 비교적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약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체온이 38.3°C 이상으로 올라가거나 불편함이 심할 때 복용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타이레놀은 1회 500~1000mg(500mg 2정) 복용이 가능하며, 하루 최대 4000mg을 초과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만, 임신 초기는 태아의 장기가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이므로 가능하면 약물 복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며 자연적으로 열이 내리길 기다려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현재 산부인과 진료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비대면 진료를 통해 의사의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재 29주차 임산부입니다. 지금 2일째 38도로 매일 타이레놀 한알씩 먹었는데도 열이 안떨어지고 오히려 점점더올라 38.6도까지 올랐습니다. 임산부가 하루 타이레놀 섭취량 몇알까지 가능한가요?

어제 부터 열이 38.7도 지금은38.2도 인데 타이레놀을 먹었는데 열이 내릴까요?

코로나로 38도 이상 열이 계속되는데 저녁 8시에 타이레놀 500밀리그램 2알 먹고 새벽12시반에8시간짜리 병원에서 처방해준거 먹었는데 열이 계속나요.타이레놀 더 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