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직성척추염 환자가 간이식 공여자가 될 수 있을까요?
강직성척추염이라는 자가면역질환자인데 간이식 공여자가 될수있나요?
강직성척추염이라는 자가면역질환자인데 간이식 공여자가 될수있나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강직성 척추염이 간이식 공여자가 되는 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해요. 간이식 공여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해요. 1. 간의 크기가 충분해야 해요. 2. 간 기능이 정상이어야 해요. 3. 심장 질환, 폐 질환 등의 질환이 없어야 해요. 4. 혈액형이 수혜자의 혈액형과 일치해야 해요. 강직성 척추염이 있는 경우에도 위의 조건을 충족한다면 간이식 공여자가 될 수 있다고 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강직성척추염환자라 주사제(심퍼니)를 맞고있는데, 삭센다 처방이나 맞아도 괜찮을까요
나이는 만 18세구요 4.19에 간이식 수술을 했습니다. 이소티논을 5개월 복용 하다가 간이식 공여 수술 2주전에 복용을 중단하고 피검사를 했을때 간수치는 매우 정상이였습니다. 공여 수술을 하고 난 두달 후에도 이소티논을 일주일 복용했을때도 간수치는 정상이였습니다. 현재는 간 공여 후 6개월이 지난 상태이고, 약 5달 전인 5월 26일 외래를 갔을때 교수님께서 간은 70%이상 자랐고, 진통제 등 약을 복용 할때 일반인들처럼 복용해도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이소티논을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강직성척추염을 진단받은 학생입니다. 요 며칠 걸을수도, 앉을수도 없는 엉덩이 통증이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라는데 침대에 누워있다가 앉는것도 누군가의 도움없이 일어나기 힘들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움직일수록 통증이 없어진다고 하던데 막상 운동하려고 일어나면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못하겠어요ㅜㅜ 이럴땐 운동을 어떻게 해야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