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관기능부전으로 귀가 번갈아가면서 막히고 이어폰 소리가 작게 들려요. 아데노이드 비대와 관련이 있을까요?
나OO • 2024.10.16
이관기능부전이라는데 귀가 번갈아가면서 막힙니다. 그리고 확실히 이관기능이 떨어진 쪽이 더 막히는 느낌이 들고 이어폰 사용시 소리가 더 작게 들립니다. 이관기능이 떨어진 쪽은 심하게 막히고 이게 풀리면 반대쪽 귀가 살짝 막히면서 코도 살짝 막힙니다. 아데노이드 비대도 있다는데 코를 골지 않는데도 아데노이드 비대가 있을 수 있나요? 그리고 에어컨 바람 많이 쎄도 아데노이드가 부을 수 있나요?
이비인후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이비인후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0.16
이관기능부전 증상으로 귀가 번갈아 가면서 막히고, 이어폰 소리가 작게 들리는 것은 이관의 기능이 원활하지 않을 때 흔히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이관기능부전이 있는 경우, 이관 주위 근육의 움직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껌을 씹거나 침을 삼키는 방법을 써볼 수 있습니다. 아데노이드 비대가 있다면 이관의 기능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귀가 막히거나 소리가 작게 들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코골이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코를 골지 않는다고 해서 아데노이드 비대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에어컨 바람이 직접적으로 아데노이드를 붓게 하지는 않지만, 건조하거나 차가운 공기에 노출되면 코와 목의 점막이 자극받아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