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가는 오줌과 찌릿한 통증, 산부인과 방문이 필요한가요?
어그제부터 오줌이 조금씩 자주가게되었는데 이게 오줌이 시원치가않고 하고나면 찌릿하게아파요. 원인을모르겠네요. 산부인과를가야될까요? 혹시나 생리때문일수도있다는생각이드네요.
어그제부터 오줌이 조금씩 자주가게되었는데 이게 오줌이 시원치가않고 하고나면 찌릿하게아파요. 원인을모르겠네요. 산부인과를가야될까요? 혹시나 생리때문일수도있다는생각이드네요.
소변을 자주 보고, 배뇨 시 찌릿한 통증이 있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볼 수 있어요. 방광염은 여성에게 흔한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상부 요로나 신장으로 감염이 확산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리와 관련된 증상일 수도 있지만,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동반된다면 감염의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산부인과 또는 비뇨기과에 방문하시는 것을 권유드려요. 전문의는 소변 검사를 포함한 필요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광염이 아닌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하거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의료 기관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방광염 재발 방지를 위해 평소 꽉 끼는 하의의 착용을 피하고,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뒷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과 충분한 수분 섭취와 소변을 참지 않는 습관이 필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최근 2달 정도 안에 칸디다질염에 2번 걸렸었는데요. 또 질염에 걸린 것 같아요. 음부에 많은 질분비물로 인한 축축한 느낌이 주기적으로 나고 하루동안 가끔씩 노란색-연초록색의 묽고 끈적한 분비물이 나오고요. 따가운건지 아님 이물감? 이 있는건지 축축해서 이질감이 드는건지 약간 느낌도 들어요 막 아프진 않고요. 질염에 꽤 자주 걸리는데 걸릴 때 마다 산부인과를 꼭 가야할까요? 정도가 심하지 않는데도요? 성병 감염에 의한 질염일 확률은 감염 경로가 없어 없고요. 칸디다 아님 세균성일텐데 막 아프지 않고 많이 불편하지도 않아요. 꼭 걸릴때 마다 산부인과 가야할까요? 꽤 자주니 영 번거롭고요.. 돈도 산부인과니 매번 가기 부담 안되는 것도 아니고요.. 집에서 질유산균 먹고 컨디션 조절하고 매일 씻고 자주 닦아주는걸로 자연치유는 기대하면 절대 안되는건가요. 산부인과를 어쨌든 가보는게 좋아요 같은 말은 말구요.. ㅜㅜ
생리 시작 전에 방광염 증상이랑 똑같이 잔뇨 느낌들고 오줌 쌀때 찌릿한 통증 있어서 약국에서 약 사서 먹으니 괜찮아졌길래 냅뒀는데 생리 시작하니까 또 잔뇨감 들고... 오줌 쌀때 불편해요 여자 방광염 비뇨기과로 가도 되나요? 산부인과 말고 아니면 약국약 계속 먹어도 될까요?
사후피임약이 필요한데 고등학생이라서 산부인과 가기 쫌 꺼려지고 무서워서 그런데 산부인과 방문 없이 처방받을 수 있는 법 없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