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후 2시간 혈당 160이면 고혈당인가요?
만약에식후2시간혈당 135재고밥을먹고2시간뒤에160이나오면고혈당인가요
만약에식후2시간혈당 135재고밥을먹고2시간뒤에160이나오면고혈당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만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후 2시간 혈당 수치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군요.
식후 2시간 혈당의 정상 범위는 90~140mg/dl입니다. 질문자님의 식후 2시간 혈당이 160mg/dl이라면, 이는 정상 범위보다 높은 수치로 고혈당에 해당합니다.
또한 식후 2시간 혈당이 135mg/dl에서 다시 식사 후 2시간에 160mg/dl로 측정되었다면, 이 역시 정상 범위를 초과한 수치입니다.
이런 수치가 한 번만 나타났다면 당장 위험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반복적으로 이러한 수치가 나타난다면 내과 진료를 통해 당화혈색소 검사 등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혈당 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식후2시간혈당이 199까진 당뇨전단계라던데요 식후2시간혈당이 자주 160대정도로나오면 당뇨일까요

식후2시간혈당체크햇을때 매번 160대로나오면 당뇨인가요

제가 인슐린22 맞을때는 식후약 복용후 식후2시간혈당이 80~90였는데 당화혈색소가 좋아져서 인슐린(10 ) 맞고 있는 지금은 약을 먹은후 식후2시간 혈당이 100~120 정도로 오르니 스트레스를 요즘 받아요 ~워낙 당뇨진단때에 충격이 커서 혈당에 좀 많이 예민해요 ㅠ 수치로 보면 괜찮은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