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년기 체온 38도 초과 가능한가요?
갱년기에는 저희 어머니같이 체온이 일시적으로 높아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진짜 드물지만 38도를 초과할 수도 있나요?
갱년기에는 저희 어머니같이 체온이 일시적으로 높아질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러면 진짜 드물지만 38도를 초과할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갱년기 증상 중 하나로 체온 조절이 어려워지면서 일시적으로 체온이 상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38도를 초과하는 고열은 갱년기 증상으로 인한 것이라기보다는 다른 원인에 의한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우리 몸의 면역 활동이 밤에 활발해져 염증반응으로 열이 발생할 수 있으며, 멜라토닌과 같은 호르몬의 영향으로 체온이 상승할 수도 있지만, 이러한 상황에서도 38도 이상의 고열이 지속된다면 의학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어머니께서 38도를 초과하는 체온 상승을 경험하신다면, 가까운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갱년기 증상에 짜증,예민도 있나요

3월달말엔가 4월달초에 폐경주사 2회차를 맞았어요 맞고 얼마 안되서 몸에 두드러기가 나는거 말고는 딱히 갱년기 증상이 잘 안느껴졌어요 열감이나 불면증 등등 근데 한 3일전부터 안정시에도 심박수가 빨리 뛰는증상이 생기고 온몸이 아픈것같은 근육통이 생기고 몸살기도 좀 들고 목디스크처럼 목이랑 어깨도 뻐근하게 너무 아프고 아까는 열이 막 나면서 38.2도까지 올라갔는데 아이스팩으로 잠시 진정시키니까 한시간뒤에 37.9도까진 다시 떨어졌어요 이게 갱년기 증상인가요..? 주사를 맞은지 한달반이 넘었는데 뒤늦게 증상이 나타날수있나요..? 갱년기증상이 열이 38도까지 올라가기도 하나요? 주사의 효능이 떨어지면 심박수나 열감도 다시 제자리로 돌아올까요..?

고혈압인데 갱년기 호르몬치료 가능한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