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밑이 붓고 딱딱하며 이물감이 느껴지면 원인이 무엇인가요?
눈밑이 딱딱하고 붓고 빨갛고 눈 감을때 이물감이 느껴져요
눈밑이 딱딱하고 붓고 빨갛고 눈 감을때 이물감이 느껴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밑이 붓고 딱딱하며 이물감이 느껴지는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원인으로는:
다래끼(맥립종): 눈꺼풀의 피지선이 막히거나 세균 감염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붓고 통증이 있고 만지면 딱딱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안검염: 눈꺼풀 가장자리의 염증으로 붓기, 가려움, 따가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지선 막힘이나 세균 감염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결막부종: 안구를 감싸는 흰 부분인 구결막에 부종이 생기는 증상으로, 염증으로 인해 물집처럼 부풀어 오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꽃가루, 먼지, 화장품 등 외부 자극물에 의한 알레르기 반응으로 눈 주위가 붓고 가려움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이 빨리 호전되기를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아랫입술을 까면 가장 밑부분 오른쪽이 튀어나와있고 길고 딱딱하게 뭔가 덩어리가 느껴져요

식도에 치아가 생길 가능성은 없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마치 식도에 치아가 자란 것처럼 가슴에 무언가 딱딱한 이물감이 느껴지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눈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평소에 안경끼다 요즘들어 렌즈를 일주일에 한 번씩 꼈었는데 오늘도 꼈었어요 뺄때 약간 충혈되있긴했었지만 뺀 후 1시간 전만해도 괜찮았던거같은데 지금 눈에 이물감이 느껴져요 꼭 렌즈 거꾸로 낀것처럼… 왼쪽 눈동자 위? 부분이 속눈썹 들어간듯 불편하고 따가운데 아무것도 없어요 ㅠㅜㅠㅜ 시력이나 이런건 딱히 아무 문제없어요 왜이러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