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쪽에 생긴 각질 비슷한 증상,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한달전부터 아래 배쪽에 사진 처럼 각질 비슷한게 생겼는데요 가렵거나 통증 같은건 없는데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한달전부터 아래 배쪽에 사진 처럼 각질 비슷한게 생겼는데요 가렵거나 통증 같은건 없는데 어떤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사진상으로 정확한 확인은 어려우나 피부 착색/색소침착의 가능성이 있다고 보여져요.
강한 압박이나, 흉터에 의한 것일 수 있어요.
흉터나 착색의 정도, 이전에 흉터가 생긴 원인 등에 따라서 흉터 치료는 달라질 수 있고, 연고 치료만으로는 완전한 피부의 착색 정도가 없어진다고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어요.
또한, 흉터나 착색 치료는 단기간 내에는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필요하고 피부과 등에 내원하셔서 여러 상담을 받아보시고 스스로에게 맞는 치료를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현재 27 여성 입니다. 약 10년 정도 된 통증 입니다. 왼쪽 가슴을 칼로 쑤시는 것 처럼 찌릿? 한 통증이 나타나면 숨을 깊게 쉬지도 못 하고, 자세를 바꾸는 것 도 힘듭니다. 가끔 심하게 통증이 올 땐 숨을 제대로 쉬지 못 해 답답함이 지속 되기도 하며 식은땀이 날 정도 입니다. 가정의학과, 내과, 신경외과 등 방문하여 심전도 및 증상 설명을 드려도 딱 어떤 질병이다 라는 답을 받지 못 했습니다. 대충 어떤 질병의 증상인지 알 수 있을까요?

어제 저녁먹고 2~3시간 후에 누웠는데 명치~아랫배가 계속 아팠고 왼쪽으로 누우면 아프지 않았는데 오른쪽으로 누우니까 엄청 아팠어요.. 그래서 잠을 제대로 못 잤는데 오늘 아침에 일어나보니까 명치 쪽이 계속해서 아팠고 배 따뜻하게 하고 스프를 먹었는데 배에 가스가 차는 듯하면서 더부룩하더라구요.. 그러고 배가 부풀었어서 화장실에서 변을 보니까 다시 가라 앉았고 어제 오늘 계속 변을 보면 설사를 했습니다 검색해보니까 과민성대장증후군이나 소화불량 증상에 해당되는 거 같은데 둘 중 어디에 더 가까운지 궁금합니다!

진짜 예전부터 갑자기 온몸이 긴장되는 느낌이 들었다가 조금 지나면 없어지고 그렇습니다 긴장(?)이라는 표현이 맞는지 모르겠는데 갑자기 몸 부위에 힘이 들어가고 통증같은건 없습니다 조금 불편한 느낌?은 들어서 몸을 움츠리게 돼요 이거 뭐때문에 이러는지 알 수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