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 질내사정 후 임신 가능성은?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 질내사정 임신 가능성 높나요? 질내사정 후 질 내부 액들 휴지로 빼고, 씻었습니다.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 질내사정 임신 가능성 높나요? 질내사정 후 질 내부 액들 휴지로 빼고, 씻었습니다.
생리 예정일 일주일 전에 질내사정이 있었다면, 임신 가능성은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정자는 여성의 몸 안에서 최대 5일간 생존할 수 있으므로, 배란 시기와 겹칠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어요. 그러나 이 시기에 임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질내사정 후 휴지로 닦고 씻는 행위는 임신 예방에 큰 효과가 없습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으시다면, 사후 피임약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사후 피임약은 성관계 후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4시간 내에 복용하는 것이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어요. 하지만 사후 피임약은 일반 피임약에 비해 호르몬 함량이 높아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의 상담을 통해 처방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의 피임을 위해서는 콘돔 사용이나 경구 피임약 등 정기적인 피임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복용을 시작한 후 일주일이 지나야 효과가 있으므로,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위식도역류증 진단받고 다른약들과 삼성라베프라졸 20mg을 하루두번 먹었는데 1주일 먹는내내 답답하고 안좋아서 다시 케이캡정50mg 으로 바꿨는데 숨막힘증상이 있어 응급실까지 갔다왔습니다. 라베프라졸 10mg은 괜찮았는데 20mg두번은 너무과한거 아닌가요? 그리고 케이캡정은 저랑 안맞아서그런건가요? 어떤약을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고민이고 약이 두렵습니다.
역류성 후두염은진단하기어렵나요? 증상으로만진단가능한가요?
위내시경 검사를 받았는데 역류성 식도염을 진단받았어요. 증상들에대해 알고싶어요. 20대 후반 남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