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 옆 피부 가려움, 카네스텐 사용해도 되나요?
3일째 질 옆 피부가 너무 가려워요 질이나 이런 중요 부분은 안 가려운데 옆 피부들이 가려워요 비판텐 발라도 의미도 없고요 약국가서 카네스텐 연고 발라도 되나요 칸디다 질염인가요?
3일째 질 옆 피부가 너무 가려워요 질이나 이런 중요 부분은 안 가려운데 옆 피부들이 가려워요 비판텐 발라도 의미도 없고요 약국가서 카네스텐 연고 발라도 되나요 칸디다 질염인가요?
AD
질 옆 피부가 가려운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칸디다 질염은 주로 질 내부와 주변에 가려움증, 분비물 변화, 붉은 염증 등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지만, 현재 말씀하신 증상은 질 내부가 아닌 피부에 국한된 가려움증이므로 칸디다 질염보다는 피부염, 알레르기 반응, 혹은 외부 자극에 의한 문제일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카네스텐 연고는 항진균제로 칸디다 감염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 없이 사용하면 증상이 악화될 수 있습니다. 이전 답변에서도 언급했듯이, 연고는 치료제의 개념보다는 피부의 가려움증을 일시적으로 완화하는 방법으로 생각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약국에서 연고를 구매하기 전에 피부과 전문의나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가려움증 완화를 위해 임시적으로 차가운 수건이나 얼음팩을 수건에 싸서 냉찜질을 하면 증상이 조금은 해소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극적인 세정제 사용을 피하고 따뜻한 물로 부드럽게 씻으며,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입고 피부를 건조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므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가려움과 노란 냉 때문에 지노베타딘을 사용중인데 가려움이 없어지지않아요. 카네스텐 질정을 사용해도 되나요?
질이 화끈거리고 콕콕하는 증상과 비슷한 약간의 가려움 증상이 있어 산부인과 내원하니 칸디다 질염이라면서 카네마졸과 카네스텐 질정을 처빙 받아 사용했는데 크게 나아지는 게 없어요 질 화끈거림이 젤 힘든데 칸디다가 맞나요?
질하고 특히 클리부분이 가려운데 칸디다 걸렸을때처럼 하얀냉은 없어요 카네스텐 질정을 사용해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