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후반 남성의 무기력과 무료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40대 후반 남성입니다 매사에 의욕이 떨어지고 재미도 없고 삶의 이유와 재미도 없습니다 많이 무기력하기도 하고 무료합니다 이런 증상이 왜 이러나는 걸까요
40대 후반 남성입니다 매사에 의욕이 떨어지고 재미도 없고 삶의 이유와 재미도 없습니다 많이 무기력하기도 하고 무료합니다 이런 증상이 왜 이러나는 걸까요
40대 후반 남성분이 무기력과 무료증을 호소하시는 경우, 그 원인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가능성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1. 우울증: 무기력, 흥미 상실, 삶에 대한 의욕 감소는 우울증의 전형적인 증상입니다. 우울증은 심리적 문제일 뿐만 아니라 호르몬 불균형, 뇌 화학물질의 변화 등 생물학적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스트레스 및 번아웃: 지속적인 스트레스나 과로는 번아웃을 유발하여 무기력과 무료함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변화: 남성의 경우, 나이가 들면서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감소할 수 있으며, 이는 에너지 수준과 기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신체적 건강 문제: 갑상선기능저하증, 당뇨, 뇌하수체기능부전, 부갑상선기능항진증, 수분섭취 부족, 탈수, 수면무호흡증, 불면증, 결핵, 간염, 바이러스 감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5. 생활 습관: 부적절한 식습관, 운동 부족, 수면 장애 등의 생활 습관도 기분과 에너지 수준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증상을 겪고 계시다면,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나 내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고, 필요하다면 혈액 검사 등을 통해 신체적 원인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통해 증상을 개선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는 꼭 심각한 질병이 있어야만 방문하는 곳이 아니며, 감당할 수 없는 스트레스 상황, 가벼운 우울증, 마음이 답답할 때,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느낄 때, 부정적인 생각이 많아 힘들 때에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 보실 수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상담을 받아보시길 권유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앉아있다가 일어나면 눈앞이 하얘지면서 몹시 어지럽습니다. 잠시 다른곳 붙잡고 있으면 금방 돌아오긴 하는데요. 여름이 되고 더 심해져서 이렇게 올립니다.
20분전쯤 갑자기 식은땀이나면서 배아프고 눈앞이 점점 까매지더라구요 놀라서 바로 거실바닥에 누워있으니 좀 나아졌는데 얼굴이 창백해지고 손발차갑고 귀에서 삐~ 소리가 나요... 입도마르구요 이런적은 처음인데 괜찮을까요? 원인이 뭘까요??
제목처럼 어지럽고 눈앞이 하얘지며 구토감이 느껴지는 경험이 지속됩니다. 체한 것 같은 느낌이 들다가 갑자기 어지러움, 눈앞이 하얘짐, 구토감, 식은땀이 한번에 찾아옵니다. 웅웅거리며 소리도 잘 안 들립니다. 처음 증상이 나타난 것은 올해 6월 9일이며, 이 날은 증상이 꽤 오래(약 20분)정도 지속되었습니다. 이후 6월 29일과 오늘도 같은 증상을 겪었는데, 약 5분정도 앉아있었더니 괜찮아졌습니다. 혹시 증상의 대략적인 원인이 무엇인지, 어느 병원을 방문해야 할지 문의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헌혈을 하였기 때문에 혈압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