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경화
이OO • 2023.08.04
알코올성 간질환 술 금주하면 좋아지나요
내과
알코올성 간질환 술 금주하면 좋아지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간경화는 간세포가 손상되어 흉터 조직으로 대체되는 질환입니다. 알코올성 간질환은 오랜 기간 동안 과도하게 알코올을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는 간의 손상을 의미합니다.
금주는 알코올성 간질환의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단계 중 하나입니다. 금주를 통해 간에 더 이상의 손상을 주지 않게 하고, 간이 자연스럽게 회복하도록 돕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미 간경화가 발생한 경우, 금주만으로는 간경화가 완전히 회복되지는 않습니다. 간경화는 일단 발생하면 되돌릴 수 없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금주는 간의 추가적인 손상을 막고, 질병의 진행을 늦추는 데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알코올성 간질환과 간경화는 심각한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의료진의 지속적인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는 약물 치료, 생활 습관 개선, 필요한 경우 수술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술을 금주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전문적인 의료진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