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눈 시력 차이 있어도 안경 안 써도 되나요?
한쪽눈시력차이가 많이나서 병원갔는데 안경안해도된다는데 진짜 괜찬을까요?
한쪽눈시력차이가 많이나서 병원갔는데 안경안해도된다는데 진짜 괜찬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력 차이가 있는데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의사의 판단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양쪽 눈의 시력 차이가 있을 때,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다면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력 차이가 클 경우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눈의 피로나 통증을 느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의사가 안경이 필요하지 않다고 판단했다면 현재 상태에서는 문제가 없을 수 있으나, 앞으로 시력 변화를 주의깊게 관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두통, 눈의 피로감, 시력이 좋은 쪽 눈에 통증이 생기거나 시력 차이가 더 심해진다면 다시 안과를 방문하여 재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해 시력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장기적인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학교에서 눈만 가리고 하는 검사에서는 시력이 1.5가 나오는데 얼마전에 안경점에 갔을때 기계로 시력검사를 해보니 0.6정도거 나왔어요 하지만 저는 너무 잘보이고 안경점 사장님은 그러먄 어지럽고 피곤했을거라는데 딱히 그러지도 않았었어요 그래도 혹시 몰라서 안경을 사서 썼는데 처음이라 그래도 도수도 낮게잡고 쓴건데 안걍을 쓰면 쓸수록 눈이 아프고 눈 부터 옆 통수 까지 통증이 심해져요 그리고 더욱 피곤해져요 안경을 안쓰는게 맞을까요?

그저께부터 한쪽 눈 시력만 떨어지는 것 같이 흐리고 눈이 빨개요 렌즈를 항상 끼고 있어야해서 꼈는데 빼도 나아지지 않고 눈부신 곳을 쳐다보기 힘든 느낌이에요 ! 약국에서 받아온 뜯어서 쓰는 안약은 있는데 당분간 렌즈 빼고 안약 넣으면 괜찮을까요 ??

근시고, 양쪽 눈 시력이 조금 차이나요. 태블릿이나 노트북으로 공부할 때만, 안경을 끼는데 어느 정도 보이면, 눈에 힘을 줘서 보더라도 안경을 쭉 안쓰고 생활하는 게 시력에 좋을까요? 아니면 전자기기로 공부할 때는 안경을 쓰는 게 좋을까요? 안경을 2시간 정도 끼다가 벗으니, 시야가 흐리게 보여서, 시력에 안좋은 영향이 갈까 걱정돼서 질문 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