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독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임OO • 2024.05.14
매독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성병
매독이 자연적으로 치료가 되는 경우가 있나요?
매독은 치료를 시행하지 않아도 약 40%에서 자연치유의 자연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있지만, 이러한 자연치유가 발생하더라도 보통은 1기, 2기, 조기잠복매독 보단 후기잠복매독, 3기매독에 해당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해요. 따라서 매독의 증상이 있고 과거 매독으로 진단받은 적이 있다면 자연치유 여부 판정에 있어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매독은 트레포네마 팔리듐(Treponema pallidum)이라는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성병으로, 적절한 항생제 치료 없이는 질병이 진행되어 중기 또는 후기 매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는 더 심각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페니실린 계열의 항생제 치료를 시행하시면서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보시며 결과를 확인해 주셔야 하는 상황으로 보여져요. 따라서 매독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의료 기관을 방문하여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옛날에 매독 2기 판정 받고 치료를 제대로 못했었는데 최근에 병원에 소변 검사 했더니 없다고 나오는데 이런 경우는 뭔가요?
매독 걸렸다가 치료 다 받았는데, 어느 한 병원에서 매독은 4:1 되면 치료가 된거라고 하셨는데 정형외과 입원 전 피검사에서는 치료가 다 되었어도 매독이라고 나왔다고 하셨어요. 매독으로 인해서 “자궁경부암 검사-반응성 세포 변화“ 생길 수 있나요?
자연적으로 크기가 줄어드는 난소혹은 난소낭종밖에 없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