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관계 후 성병 및 경부암 위험은 어떻게 평가해야 하나요? 검사는 필요한가요?
서로 성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첫 관계를 하고 그 관계 외에 관계가 없으면 경부암이나 성병의 위험이 적나요? 따로 검사도 필요 없고?
서로 성경험이 없는 상태에서 첫 관계를 하고 그 관계 외에 관계가 없으면 경부암이나 성병의 위험이 적나요? 따로 검사도 필요 없고?
질문자님의 상황을 잘 알고 있어요. 서로가 처음으로 성관계를 가지고, 그 외에 다른 성관계가 없었다면, HPV 감염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아질 수 있어요. 하지만 성관계가 없었더라도 HPV 감염이 가능하다는 점, 그래서 정기적인 검사와 콘돔 사용 등을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성병이나 자궁경부암의 위험성은 성관계를 가진 사람이 여럿이거나, 성관계를 일찍 시작하거나, 사회적, 경제적 상황이 어려운 경우에 더 높아질 수 있어요. 그렇지만, 성병이나 자궁경부암의 위험성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검사를 받는 것이 좋아요. 자궁경부암은 조기에 발견되면 다른 암보다 진행 속도가 느리고, 치료율이 높아 완치 가능성이 높고 예후도 좋아요. 그래서 증상이 없더라도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예방하는 것을 권장드려요. 결론적으로, 서로가 처음으로 성관계를 가지고, 그 외에 다른 성관계가 없었다면 성병이나 자궁경부암의 위험성은 낮아질 수 있지만, 완전히 없어지는 것은 아니에요. 그래서 정기적인 검사를 통해 예방하는 것이 중요해요.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후 출혈 있어 병원 방문했고 질 내부 쪽 출혈 있어 지혈제 발라주셨습니다 근데 병원 내 간호사분이 관계 후 출혈이 있다면 경부암 검사를 해봐야 한다면서 하셨는데 저는 여성 파트너와 서로 첫 경험 하였고 그 뒤로 바뀌지 않고 10년째 교제 중인데 경부암 가능성이 있나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경부 안쪽에서 피가 고인다며 초음파 검사 하셨고 검사 결과 생리를 할 예정인 거 같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지혈제 발라주신 후에 검사는 큰 이상이 없을 거 같다고 하셨는데 작년부터 경부암 검사를 3번 정도 받았는데 1회 (반응성 세포변화) 빼고는 전부 정상이었습니다 경부암이나 큰 문제를 걱정하지 않고 그냥 잊고 지내도 될까요? 경부쪽 출혈은 생리일 가능성이 클까요?
임신 가능성 베란일 끝났고 2틀 뒤면 생리 예정일인데 남자친구 는 정액도 쿠퍼액도 안 나온 상태로 모르고 뒤에서 살 짝 질 속으로 성기가 들어갔는데 임신 가능성 있나요
질염 + 경부암 검사에 성병검사도 포함되어있나요? 따로 검사해야하는건가요? 검사하면 질염균 정도만 나오는데 관계 시 항상 피가 보여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