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베라정 복용 중 생리 지속 원인은?

박OO • 2025.12.03

산부인과에서 조직검사를 하여 자궁내막증식증이 있다고 해서 프로베라정을 복용중입니다. 현재 복용한지 약 2개월 가까이 되는데 3주 전에 생리를 시작해서 아직까지 생리가 안 멈추는데 약물 때문인가요 아니면 자궁내막증식증 증상 중 하나인가요?

산부인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산부인과 관련 질문

  • 프로베라정 복용 후 생리 지속, 이유는?

    다난성난소증후군이 있어서 두달에 한번꼴로 부정출혈을 해서 프로베라정을 먹고 생리유도를 하는데 이번에 프로베라정 4일치를 먹고 3일뒤에 생리가 터졌는데 원래 4일차때 양이 점점 줄어서 5-6일차땐 거의 안나오는데 7일차인데도 아직 생리가 나와요 왜이러는거죠..

    산부인과

    2024.06.30
  • 야로즈정 복용 중인데 생리가 지속되지 않아서 프로베라정 복용 중인데도 생리가 많이 나와요.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야로즈정 경구피임약 8개월 복용 중이고, 이번에 생리 첫 시작 때 복용하고있는데도 불구하고 생리가 멈추지 않아서 여성병원가서 프로베라정 10알 처방받았습니다. 5알 복용했는데도 아직도 생리가 하루에 대형 5개 갈정도로 많이 나오는 것 같은데 큰 병원을 가볼까요? 원인이 뭘까요? ㅠ 제가 예전 이맘때쯤 생리를 1달 해서 큰 병원 갔었는데 그때 야로즈정 처방을 받아서 복용했어요. 야로즈 정 복용하는 것도 자궁내막이 조금 두꺼워서 복용을 했던 건데 이거와 다 연관이 있는건가요? 혹시 임신 가능성은 있나요 ??…

    성 고민

    경구피임약

    부정출혈

    +1
    2024.04.17
  • 프로베라정 복용 중 갈색 출혈 원인은?

    내가 생리 열흘 밀려서 프로베라정이라는 호르몬제 먹고 있는데 지금 먹은지 5일째고 아직 5개 남았는데 화장실 가보니까 갈색피가 나왔어 엊그제 까먹고 3-4시간 뒤에 먹었는데 그거 때문일까ㅠ? 착상혈은 아니겠지…?

    성 고민

    2025.10.03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