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로이드 주사와 복용의 부작용 및 리바운드 현상은 같을까요?
혹시 먹는 스테로이드 말고 엉덩이에 맞는 스테로이드 주사도 리바운드 현상이 있나요 먹는 스테로이드가 부작용이 쎈가요 엉덩이에 맞는 스테로이드 주사가 부작용이 쎈가요
혹시 먹는 스테로이드 말고 엉덩이에 맞는 스테로이드 주사도 리바운드 현상이 있나요 먹는 스테로이드가 부작용이 쎈가요 엉덩이에 맞는 스테로이드 주사가 부작용이 쎈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와 복용의 부작용 및 리바운드 현상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으며, 두 방식 모두 리바운드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어요.
부작용:
리바운드 현상:
부작용의 강도:
스테로이드를 사용할 때는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방법과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며, 부작용이나 리바운드 현상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한달에 2번이나 그정도 맞는거같습니다 피부과 스테로이드성 약물을 복용하고 중단하면 리바운드 현상으로 얼굴전체에 더심하게 올라오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만 트리암시놀론 주사도 패임이나 부작용말고 이 주사 때문에 얼굴전체에 더심하게 리바운드현상이 오나요?

피부 알러지 땀띠 때문에 스테로이드를 쓰려고 하는데 피부에 바르는거 먹는거 엉덩이에 주사 맞는것중 뭐가 제일 부작용 없고 리바운드 현상이 없나요

알러지 가려움증 때문에 엉덩이에 스테로이드 주사 맞는건 부작용이 덜할까요 피부에 스테로이드 연고를 계속 발랐던 상황이라 연고를 끊고 주사로 맞아보려하는데 엉덩이에 맞는 주사도 리바운드 현상이 올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