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티논 복용 후 염증성 여드름 발생, 항생제 복용 가능 여부?
이소티논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2주를 넘어 3주차가 되었는데, 염증성 여드름이 왼쪽 광대 / 오른쪽 볼에 3-5개씩 나는데 약을 먹었을 때 일시적으로 이렇게 될 수도 있을까요? 이소티논이랑 복용가능한 항생제를 처빙받는게 니을까요??
이소티논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2주를 넘어 3주차가 되었는데, 염증성 여드름이 왼쪽 광대 / 오른쪽 볼에 3-5개씩 나는데 약을 먹었을 때 일시적으로 이렇게 될 수도 있을까요? 이소티논이랑 복용가능한 항생제를 처빙받는게 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소티논 복용 초기에 여드름이 악화되는 현상은 '초기 악화'라고 하며, 이는 개인에 따라서 효과와 부작용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어요. 이는 약물이 피부 속 깊은 곳에 있는 여드름을 표면으로 밀어내면서 발생하는 현상으로, 대개는 일시적입니다.
이소티논과 함께 항생제를 복용하는 것은 특정 상황에서는 가능할 수 있으나, 반드시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항생제는 여드름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소티논과 함께 사용할 때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독시사이클린, 미노사이클린, 테트라사이클린계 등의 항생제는 이소티논과 함께 복용하지 않아야 함을 추가적으로 안내드려요.
따라서, 여드름이 악화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처방을 해준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전문의는 여드름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적인 치료를 위한 항생제를 처방하거나 다른 치료 방법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자가 처방은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여드름 항생제 1주일치를 처방받아는데 다 먹은후에 바로 이소티논 처방받아서 먹어도 되는건가요?

장염때문에 항생제를 처방받았는데 아픈 여드름이 났어요 이럴수도 있나요?

현재 이소티논 복용한지 한달 반 정도 됬는데요 이소티논 효과는 3주정도 됬을때부터 기름기가 사라졌는데 크게 나는 턱여드름은 이제 6~7개에서 1~2개로 팍 줄었는데 왼쪽 뺨 여드름이 계속해서 줄질 않아서 항생제도 같이 복용해 볼까 해서 문의 드립니다. 이소티논이랑 같이 복용해도되는 항생제도 있을까요?(미노씬, 독씨 계열은 안 된다는 건 압니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