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래끼 안약을 충혈된 눈에 사용해도 되나요?
오늘 다래끼가 난 왼쪽 눈에 날파리가 들어갔었습니다. 동공에 붙어 얼른 빼긴 했는데 뺀다고 만진 곳이 충혈이 되긴 했어요. 예정대로 다래끼 안약 넣어도 괜찮나요?
오늘 다래끼가 난 왼쪽 눈에 날파리가 들어갔었습니다. 동공에 붙어 얼른 빼긴 했는데 뺀다고 만진 곳이 충혈이 되긴 했어요. 예정대로 다래끼 안약 넣어도 괜찮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 충혈이 된 상황에서 걱정이 되시겠네요.
충혈된 눈에 다래끼 안약을 사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가능합니다. 다만, 날파리가 들어갔던 부위에 자극이나 감염이 있을 수 있으므로 안약 사용 전에 깨끗한 물로 눈을 살짝 헹구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충혈 증상이 심하거나, 안약 사용 후 통증이나 불편감이 증가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안과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눈의 상태가 48시간 내에 호전되지 않거나 시력 저하, 심한 통증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사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눈은 매우 민감한 기관이므로 이물질 제거 시 가능한 손으로 직접 만지지 마시고, 깨끗한 물로 씻어내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올파딘 안약과 올파데이 안약을 알레르기 있을때마다 꼭 하루 세번씩이 아니라 눈이 충혈됐을 때만 원할때만 넣어도 되나요 많이 넣으면 부작용 있나요 안압이 올라간다던가 안구건조가 생긴다던가요 남용하면 어떻게되나요

알레르기 때문에 눈에 다래끼가 생겨서 병원에서 안약 두개를 처방 받았는데요. 현재는 다래끼가 사라진 상태인데, 자주 눈이 간지러워서 그럴때 이 안약들을 넣어줘도 괜찮나요 ? 아니면 단순 인공눈물을 넣는게 나을까요 ?

눈이 찔려서 빨갛게 충혈되었을때 인공눈물을 넣어도 되는지,얼마나 있으면 괜찮아지는지 궁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