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주위에 생긴 털, 제거할 필요가 있을까요?
이OO • 2024.02.04
19살 고등학생 입니다 2차성징이 지나면서 항문주위에 털이 3~4개씩 생기던데 굳이 제거를 하거나 굳이그럴 필요는 없죠?
피부과
19살 고등학생 입니다 2차성징이 지나면서 항문주위에 털이 3~4개씩 생기던데 굳이 제거를 하거나 굳이그럴 필요는 없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주위의 털은 성인이 되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2차 성징 중 하나로, 이 털은 위생적인 문제가 되지 않는 한 굳이 제거할 필요는 없어요. 하지만 개인적인 취향이나 위생적인 이유로 불편함을 느끼시는 경우에는 제거하는 것도 선택할 수 있어요. 제모 방법으로는 면도, 왁싱, 레이저 제모 등이 있으나, 피부 자극이나 감염의 위험이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해요. 만약 제모를 결정하신다면, 가까운 피부과에서 상담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항문 주위에 털을 면도기로 개인이 제모해도 되나요?

생식기 털있는 부분이 자꾸 간지러워 계속 긁었더니 항문 주위에 상처가 났어요 너무 따갑고 아프네요

항문 주위로 검은 점이 많아요. 딱히 높이가 있지는 않습니다. 언제부터 생긴 것인지는 모르겠어요. 곤지름이 생겨 치료하다가 발견했습니다. 1. 곤지름과 연관이 있나요? 2. 제거하려면 피부과에 가나요? 아니면 항문외과에 가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