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진 상처 색소침착
김OO • 2023.01.21
1년전에 넘어지고나서 상처가 아물고 색소침착이 생겻는데 자연으로 호전이 되는지 궁금해요 노스카나 연고를 꾸준히 바르고있긴한데 효과를 잘 못느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흉터
1년전에 넘어지고나서 상처가 아물고 색소침착이 생겻는데 자연으로 호전이 되는지 궁금해요 노스카나 연고를 꾸준히 바르고있긴한데 효과를 잘 못느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은 얕은 흉터 등에 대해서는 흉터크림 등을 사용해볼 수 있겠으나 오래된 흉터나 색소침착 등에 대해서는 레이저 치료 등 외과적 치료를 고려해야 해요. 현재 상태에 따라 치료 방안이 달라질 수 있겠으므로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여 검사 및 진료 후 상담하실 것을 권장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수포가 터지면서 상처에 딱쟁이가 떨어지고 보니 거뭇거뭇해졌는데 미백연고 처방받아서 바르면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넘어지면서 등에긁힌 상처입니다. 4주정도 지나고있구요. 가끔 살이 당겨지는 느낌도 나요. 약간 붉은기와 갈색으로 색소침착?느낌도있는데 이건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흉터연고릉 발라야할까요? 감사합니다.

다리에 흉터,상처가 너무많은데 색소침착으로 다리가 너무 더러워보여요 ㅠㅠ ㅏ피부과 치료방법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