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 결절 관련 걱정, 크기와 개수의 중요성, 원인과 가능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익명 • 2024.04.12

안녕하세요 폐 결절 관련 여쭙니다.. 경미한 말초성 폐기종이 확인 된 이후로 약 2년전부터 금연하였고, 매년 검진때마다 폐 CT를 찍습니다 근데 이번 건강검진에서 5~6개정도의 폐결절(모두 2mm 이하의 크기)가 발견되었고, 작년과 비교해보니 작년에는 없던게 생긴거라고 합니다. 원인은 모르고 크기가 너무 작아서 조직검사도 어려워 6개월정도 뒤에 재촬영하자고 하셨어요. 아무래도 폐결절에 관해 폐암에 대한 이야기가 많고, 6개월이 짧은 기간도 아니다보니 무서워서 마음 안정에 도움이 될까 몇가지 여쭙고자 합니다. 1) 이렇게 갑자기 생긴 결절도 크기가 중요한가요? 2) 다발성의 경우 개수가 많으면 악성종양일 가능성은 오히려 낮다는데 사실인가요? 3) 암이 아닐 경우 1. 분진과 먼지가 많은 근무환경, 2. 최근 무리한 유산소운동, 3. CT검사 한달 전 약 1주일가량의 흡연으로 인한 염증, 4. 피로 의 요인으로 감염, 과오종이 생기기도 하나요? 4) 감염과 과오종도 무증상이 있나요?

내과
의료진이 질문을 확인중이에요.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혹시 그거 아세요?
닥터나우 앱에는
더 많은 기능이 있어요!

나에게 맞는 정보도 알려드려요

소개 이미지
실시간 상담 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