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 한 사흘? 자고 일어나면 턱 관절 묵직한 게 있는겁니다 아마 자면서 턱을 베개에 붙이고 입을 벌리고 잔 것 같은데 그 이후 하루 뒤에 고기를 먹다가 턱이 확 잘못빠지는 느낌 들면서 송곳으로 팍 찌르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 후 2시간 뒤 또 시도해봐도 똑같이 턱 빠지는 느낌 들며 송곳 느낌이 났어요 이후 한 이틀간 씹는거 주의하며 식사했는데 현재까지 별 이상 없는데 이대로 방치해도 될까요? 일시적인 증상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치의학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AD
치의학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3.04
턱 관절에 관련된 증상은 일시적일 수도 있지만, 반복적으로 발생하거나 통증이 지속된다면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턱이 빠지는 느낌이나 통증은 턱관절장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며, 이는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로 귀밑에 위치해 있기에 이곳에서 이상이 생기면 통증이 생겨나거나 입을 벌리고 닫을 때마다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곳에서 생겨난 질환을 통틀어 턱관절장애라고 지칭해요. 현재 증상이 없더라도, 이전에 경험한 증상이 다시 발생할 가능성을 고려하여 치과나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에 진단하고 관리하면 더 큰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양쪽 턱관절균형에 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한 쪽으로 음식을 씹는 습관이나 스트레스성으로 이를 꽉 무는 습관, 이갈이, 한쪽 턱을 괴는 습관, 거북목이나 일자목과 같은 경추변형이 턱관절장애를 야기할 수 있다고 해요. 이러한 습관을 피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