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은 무조건 세균성 질염일까요?
노란 콧물 같은 냉은 무조건 세균성 질염일까요?
노란 콧물 같은 냉은 무조건 세균성 질염일까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니요, 노란 콧물 같은 냉이 반드시 세균성 질염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노란색 냉은 세균성 질염의 징후로 고려될 수 있지만, 다른 질환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트리코모나스 질염의 경우 녹색 혹은 거품 섞인 냉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곰팡이 감염인 칸디다증도 냉의 색과 질감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성병으로 분류되는 균이 원인인지는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합니다. 따라서 냉의 색이나 질감이 변했다면, 정확한 원인을 알기 위해 산부인과에서 검사 및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는 안해봤지만 질염이 있습니다 하얗고 두부같은 냉,노란냉이 나옵니다 근데 질 외음부가 따갑거나 가렵진 않아요 세균성질염일까요 아니면 칸디다질염일까요?
세균성 질염으로 치료약은 복용중인데 노란색냉은 줄어들지않아서요... 혹시 질정을 사용하려하는데 어떤걸 써야하나요?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걸로.
칸디다질염도 물같은 냉일 수 있나요? 1년넘게 가지고있던 세균성질염과 자주 재발하는 칸디다가 저번달 검사에서 하나도 안나왔었는데 관계만 하면 자주 질염에 걸리는데 이번에도 바로 냉이 증가하더라구요 ㅠㅠ 첨엔 우유색 냉이 많이 나오길래 칸디다로 확정하고 며칠 지나니 물같은 냉이 엄청 흘러서 오늘 검사하고 질정제와 항진균제 받아왔는데 세균성이 다시 도진건가 걱정되네요.. 물같은 냉은 예전에도 자주 질염 때 나왔어요 예전에 칸디다 심할 땐 작열감, 간지러움, 빨갛고 두부냉 많이 나왔는데 이번엔 물같은 냉만 나오니 걱정이에요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