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이 요도관에 가득 채워져 배출되나요?
소변을 볼 때 소변이 요도관에 공간이 없도록 가득 채워서 배출되나요
소변을 볼 때 소변이 요도관에 공간이 없도록 가득 채워서 배출되나요
병원 가기 민망하다면?
소변은 방광에서 저장된 후 필요할 때 요도를 통해 배출됩니다. 소변이 배출되는 과정에서 요도는 소변이 흐를 수 있도록 일시적으로 확장되기는 하지만, 요도가 소변으로 완전히 가득 차는 것은 아닙니다. 방광의 수축으로 인해 생성된 압력에 의해 소변이 요도를 통해 흘러나오게 되며, 요도는 이때 소변의 통로 역할을 합니다. 강하게 힘을 주어 소변을 보는 경우 요도에서 따끔거리는 통증을 느낄 수 있으므로, 요도에 자극을 주는 습관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힘을 주어야 소변이 나오는 경우, 소변을 본 뒤에도 개운하지 않은 경우 등은 전립선 비대증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이러한 증상이 지속될 경우 비뇨의학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는 안해봤지만 질염이 있습니다 하얗고 두부같은 냉,노란냉이 나옵니다 근데 질 외음부가 따갑거나 가렵진 않아요 세균성질염일까요 아니면 칸디다질염일까요?
세균성 질염으로 치료약은 복용중인데 노란색냉은 줄어들지않아서요... 혹시 질정을 사용하려하는데 어떤걸 써야하나요? 처방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한걸로.
물같은 냉 때문에 산부인과에 갔는데 세균성질염이라해서 치료받았지만 시간이 지나니 다시 조금씩 물같은 냉이 나옵니다. 1.단순 세균성 질염만으로 물같은 냉이 나올수있나요? 2.찾아보니 자궁경부가 안좋으면 물같은냉이 나온다는데 산부인과가서 초음파까지 요쳥해서 봤을땐 다른이상없고 단순 질염이라 하셨는데 그냥 질염때문에 그런거겠죠? 3.원래 세균성 질염이 관리 잘해줘도 금방 다시 재발하나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