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비물이 없는 질염은 가능한가요?
분비물이 없는 질염도 있나요?
분비물이 없는 질염도 있나요?
네, 분비물이 없는 질염도 가능합니다. 질염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모든 질염이 분비물을 동반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질염의 일종인 트리코모나스 질염이나 칸디다 질염은 분비물이 흔한 증상 중 하나이지만, 세균성 질염이나 비특이성 질염의 경우 분비물이 없거나 적을 수 있습니다. 또한, 질염의 초기 단계에서는 분비물이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질염의 다른 증상으로는 가려움, 타는 듯한 느낌, 배뇨 시 통증, 성교 시 불편함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분비물의 유무와 관계없이 이러한 증상이 있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진단을 위해 질 분비물 검사, 질 내 pH 측정, 현미경 검사 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염균에 따라 치료제는 달라질 수 있어 해당 증상이 반복된다면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꼭 확인해주세요.
분비물이 많이 나오고 냄새도 나는데 질염 증상인가요? 질염은 자연치유가 없나요?
칸디다 질염인 것같아요 분비물은 별로 없고 냄새는 심하지 않으며 흰 두부 으깬 느낌의 분비물이에요 혹시 그리고 정상일 때는 분비물이 아예 나오지 않나요..?
분비물이 나오는건 아닌데 외음부, 음모부분에 베이지색 분비물이 생겨요(때처럼) 이부분이 가렵습니다. 냄새는 없고 못 참고 긁으면 따갑고 진물도 조금 나오네요. 이전에 겪었던 질염과는 다른데 이게 습진인가요? 이것도 비대면진료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