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성 스쿠알란 세럼 3회 제한, 모공 막힘 우려는?
피부장벽이 무너져 자극없는 식물성 스쿠알란 세럼 교체와 3회 제한 지시를 받은 지성민감피부입니다. 세럼의 횟수제한은 아무래도 모공을 막을 위험 때문이겠죠?
피부장벽이 무너져 자극없는 식물성 스쿠알란 세럼 교체와 3회 제한 지시를 받은 지성민감피부입니다. 세럼의 횟수제한은 아무래도 모공을 막을 위험 때문이겠죠?
식물성 스쿠알란 세럼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보습 효과를 주는 성분입니다. 지성민감피부의 경우 과도한 사용이 모공을 막을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에 사용 횟수를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피부장벽이 무너진 상태에서는 피부가 더 민감해질 수 있으므로, 자극이 없는 제품으로 교체하고 사용 횟수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쿠알란 세럼의 사용 횟수를 하루 3회로 제한하는 것은 피부에 필요한 보습과 영양을 공급하면서도 모공을 막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사용하시는 세럼이 피부에 잘 맞고, 사용 후 피부에 부정적인 반응이 없다면 지시받은 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피부 상태에 변화가 있다면 피부과에 내원하여 상담을 받고 사용 방법을 조정하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지성 민감피부입니다. 피부장벽을 위해 보습크림을 바르는데 보습이 너무 무거워 화이트헤드가 올라올 경우 모공을 덜 막으면서 어느정도 보습효과를 가진 식물성 스쿠알란 세럼을 사용해주고 건조할 때 한두번 더 도포해주는 것이 좋을까요
지성 민감피부입니다. 평소 수분세럼에 소량의 식물성 스쿠알란이 든 제품을 사용중입니다. 식물성 스쿠알란은 모공을 덜 막는다고 알고 있습니다. 수분만 있는 제품 사용 시 피부가 건조해지고 붉어지는 경우 기존 제품 정도로는 사용해도 될까요.
지성민감피부입니다. 피부장벽이 자극제품으로 한번 손상되어 콜레스테롤 세르마이드가 함유된 보습크림을 쓰고 있습니다. 여기에 추가로 건조함을 완화시키기 위해 식물성 스쿠알란이 함유된 수분세럼을 일일 최대 3회정도 도포하라는 지시를 받아 그렇게 사용했습니다. 피부 당김이나 열감이 어느정도 줄어들어 세럼 사용량이 지성피부인 저에게 부담이 되고 무거울 것 같아 2회로 줄여보려 합니다. 견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