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날 때 술 마신 사실을 응급실에 말해야 하나요?
열이 나는 걸 모르고 술을 마셨는데(소주 반병 이하) 열이 계속 오르는 중입니다 곧 40도에 육박할 것 같은데 응급실에 간다면 술 마셨다고 말을 해야하나요? 검출이 안되고 그냥 넘어갈 수도 있나요?
열이 나는 걸 모르고 술을 마셨는데(소주 반병 이하) 열이 계속 오르는 중입니다 곧 40도에 육박할 것 같은데 응급실에 간다면 술 마셨다고 말을 해야하나요? 검출이 안되고 그냥 넘어갈 수도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응급실에 가신다면 술을 마셨다는 사실을 반드시 의료진에게 말씀하셔야 합니다. 술을 마신 사실을 숨기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의료진은 환자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정보를 필요로 합니다. 열이 40도에 육박한다면 매우 위험한 상태일 수 있으니 즉시 응급실로 가셔서 도움을 받으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열이 계속 오르는 상황에서는 술을 마신 것 외에도 최근 복용한 약물이나 건강 상태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료진은 이를 바탕으로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밤 12시쯤 38도 인후통 있어서 타이레놀 한알 종합 감기약 두알 먹고 새벽 5시 정상체온이었고 두통 인후통으로 타이레놀 한알 오전 10시쯤 타이레놀 한알 먹었어요 문제는 오후 2시반-4시반 동안 천천히 소주잔으로 담금주를 3-4잔 먹었어요ㅜㅜ 다른 증상 없는데 저녁부터 다시 열이 올라요 38.3이라 멕시부펜 먹어야되나 검색하던 중 타이레놀 먹고 술먹으면 절대 안된다는데 응급실 가야될까요? 열39 안 넘으면 그냥 버티면 되는건지 도와주세요

5개월전에 술을 먹다가 응급실에 실려간 적이 있었는데요 무슨 케톤산증?수치가 엄청 높다면서 당분간 술을 마시면 안된다고 중환자실 실려간다고 하시더라구요 혈당수치도 45 나왔었습니다 증상은 과호흡 온몸떨림 공황장애 같은 죽을 거 같은 불안감이 거의 5일정도 지속되었습니다 그때 그 충격이 너무 컸는지 공황장애와 불안증이 정말 생겨서 3달정도 고생했습니다 현재는 심하진 않지만 가끔 사람 많은곳에 가면 살짝 불안감 나오구요 5달이 지난 지금 술을 마셔도 괜찮을까요? 간수치는 정상이였습니다

부모님 두분 다 술을 못드시는 체질이에요. 과거에 술로 인해서 응급실에 실려가신 적도 있구요. 저는 술마시면 온몸이 빨갛게 되고 심한 경우 술마시고 2일까지 혈변을 보는 편입니다 술 마신다고 해서 혈변을 보기도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