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포진 바이러스는 물건에서 자연 소멸하나요?
입술 포진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에 바이러스는 자연적으로 소멸하나요?
입술 포진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에 바이러스는 자연적으로 소멸하나요?
AD
네, 입술 포진을 유발하는 단순포진 바이러스(HSV)는 물건 표면에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소멸할 수 있습니다. HSV는 일반적으로 피부나 점막과 같은 습한 환경에서 생존하기 쉽고, 건조한 표면에서는 생존 시간이 짧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HSV는 일반적인 환경 조건에서 몇 시간에서 최대 며칠 정도 생존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염력이 감소합니다.
따라서 바이러스가 묻은 물건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바이러스가 소멸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물건을 소독하거나 세척하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알코올 기반 소독제나 비누와 물로 세척하면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감염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hpv는 1~2년내로 80~90%가 자연소멸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자연소멸을 했는데 몇 년 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자연소멸 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 될 수 있나요?
hpv는 1~2년내로 80~90%가 자연소멸 한다고 들었습니다. 만약 바이러스가 자연소멸을 했는데 몇 년 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자연소멸 된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 될 수 있나요? 54번이 나왔는데, 자연소멸 후 면역력이 낮아지면 54번이 재발할 수 있나요? 자연소멸 후 성접촉이 없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다른 번호가 나올 수도 있나요?
HPV(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의 경우 1~2년 내에 80~90%가 자연 소멸될 수 있다고 들었는데, HPV가 자연 소멸된 후에도 몸의 면역력이 낮아지면, 재발 가능성이 있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이는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되지 않고 몸 안에 남아있을 수 있기 때문이라고 들었는데, 그럼 자연소멸이란 것이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될 수는 없다는 뜻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