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독감 후 B형독감 재감염 가능성은?
안녕하세요 아이가 갑자기 10시30분이후 38도이상 고열이 나고 춥다고 합니다 작년 12월19일에 A형독감 확진을 받은적있고 주변에 B형독감인 아이들도 있는데 고열이 나면 B형독감이 올수도있나요??
안녕하세요 아이가 갑자기 10시30분이후 38도이상 고열이 나고 춥다고 합니다 작년 12월19일에 A형독감 확진을 받은적있고 주변에 B형독감인 아이들도 있는데 고열이 나면 B형독감이 올수도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감기/몸살]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아이의 갑작스러운 고열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A형 독감에 걸린 후에도 B형 독감에는 충분히 감염될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A형과 B형이 서로 다른 유형이기 때문에, 한 유형에 대한 면역이 다른 유형에 대한 보호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현재 아이가 38도 이상의 고열과 오한 증상을 보이고 있고, 주변에 B형 독감에 걸린 아이들이 있다면 B형 독감에 감염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독감의 주요 증상은 갑작스러운 고열, 오한, 근육통, 두통 등이 특징적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에 방문하여 독감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아이의 경우 빠른 치료가 중요하므로, 증상이 지속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거의 정확히 두달 전에 a형독감이 걸렸는데 지금 독감일 수 있나요? 그리고 지금 몸 상태는 3일 전 무터 두통이랑 미열이 조금 나고 약을 먹으면 생활하는데 문제가 거의 없었고, 저가 수학여행을 당여와서 목이 아픈거진 첫날에는 안 아팠는데 혹시 잠을 평균적으로 6:30정도 잠을 나서 그럴 수 도 있나요? 저가 생각할 때는 몸살인 것 같는데

3일전에 감기 기운땜에 병원가서 약처방 받고 했는데편도염이랑 감기라고 하셨어요 근데 엊그제부터 상태가 호전되지않고 증상이 많이 심해져서 응급실가서 검사했더니 B형독감판정 받았어요 열이 40도가까이 나서 수액 맞고 왔는데 열이 또 오르고 구토증상까지 있어서 어제 응급실가서 수액 또 맞고 왔어요 3달전에 A형독감 걸렸었구요 갑자기 B형독감도 걸릴수 있는건가요?... 면역력이 많이 약한편이여서 아플때 심하게 오는편이에요 천식도 앓고 있는데 기침하다가 호흡곤란이 올수도 있나요? 너무 아프고 힘이없어서 쓰러질거같더라구요

안녕하세요. 질문을 드립니다. A형독감하고 B형독감하고 차이와 둘중 어느독감이 더 심각한건지 궁금합니다. 또, B형독감 판정받았는데 처방받은약 외에도 머리아픈게 계속 지속되는데 타이레놀 먹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