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관계 후 질내사정 1주 후 소화제 복용이 임신을 방지할까요?
임신을 위해서 성관계후 질내사정 1주후 소화제나 다른 약을 먹어도 되나요?
임신을 위해서 성관계후 질내사정 1주후 소화제나 다른 약을 먹어도 되나요?
성관계 후 질내사정 1주 후에 소화제를 복용하는 것은 임신을 방지하는 데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임신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성관계 후 가능한 빨리 사후피임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최대 72시간 내에 복용해야 가장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24시간 내에 복용할 경우 95% 확률로 피임이 가능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후피임약 복용 후 비임신 여부 확인 전에는 가능한 성관계를 지양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비임신 여부는 성관계 2주 후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고, 다음 생리 예정일에 정상적으로 생리를 하는지 확인해주시고 불안감이 크실 경우 산부인과 내원을 권장드립니다. 사후피임약은 처방전이 필요하므로, 가까운 병원이나 약국에서 의사와 상담 후 처방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사후피임약은 한 생리주기에 1번만 복용하도록 하며, 미리 구매해두고 대비하는 것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상황에 맞게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의 후 복용이 필요한 신중한 약임을 고려하시길 권유드립니다. 정기적인 피임을 원하신다면, 매일 복용하는 경구 피임약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경구 피임약은 생리 시작일 기준으로 복용을 시작하며, 복용 시작 후 1주일이 지나면 피임 효과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경구피임약은 성관계가 아닌 생리 시작일 기준으로 복용하는 것이며, 피임 효과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복용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