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섬유화 치료 후 간 회복 가능 여부는 어떤가요?
간 섬유화도 술을 끓고 치료하면 원래 간으로 회복 되나요?
간 섬유화도 술을 끓고 치료하면 원래 간으로 회복 되나요?
간 섬유화는 간 조직이 손상된 후에 발생하는 상태로, 간세포가 파괴되고 그 자리를 섬유조직이 차지하게 되는 과정입니다. 간 섬유화의 정도는 가벼운 경우부터 심각한 간경변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간 섬유화가 초기 단계일 때는 술을 완전히 끊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간 조직이 회복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간은 재생 능력이 뛰어난 장기이기 때문에, 손상을 일으킨 원인을 제거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면 일부 회복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주의가 필요해요. 하지만 간 섬유화가 심각한 단계에 이르렀거나 간경변으로 진행된 경우에는 회복이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가적인 간 손상을 방지하고 합병증을 관리하는 것이 치료의 주된 목표가 됩니다. 해당 질환은 서서히 진행되다가 증상의 정도가 심해지면 간경변 또는 간암 등의 합병증을 야기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따라서 간 섬유화의 정도와 원인, 그리고 환자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회복 가능성이 달라질 수 있으며, 정확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기 내과 의사의 진료를 통해 충분한 상담 받아보실 것을 권장 드려요.
꼭 확인해주세요.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간섬유화 수치가 1.61인가 그렇다는데 밀크시슬이 약간의 도움이 될까요?
오늘 채혈 및 간섬유화 검사가 있어 금식중인데 복용중인 간항바이러스제 베믈리디는 먹고 검사해야 하는지 아님 미복용 후 검사받아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안내받기로는 물과 약복용 안된다 안내받았습니다
간섬유화 진단을 받았다가 2주 전 회복하여 정상판정을 받았습니다. 파이브로스캔 결과 stiffness 5.5/지방간수치265 입니다. 정상 된 후에 음주 4번 했는데 오늘 한번 더 마시면 큰 문제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