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의 부종이 심하게 와 소화가 안되고 호흡이 찹니다.
당뇨약을 복용 2달정도 지났는데 전신 부종이 심하고 몸무게가 계속 증가합니다. 특히 복부의 부종이 심합니다. 당뇨약을 복용 전에는 부종은 없었는데... 왜그러는 걸까요? 또 병원에 내원시 어느 과로 가야 할까요?
당뇨약을 복용 2달정도 지났는데 전신 부종이 심하고 몸무게가 계속 증가합니다. 특히 복부의 부종이 심합니다. 당뇨약을 복용 전에는 부종은 없었는데... 왜그러는 걸까요? 또 병원에 내원시 어느 과로 가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평소 간건강은 괜찮으셨을까요? 약 복용과 별개로 간질환에 의한 복수 일 수 있어요. 내과에서 해당증상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몸에 부종이 있다면 반드시 읽어보세요. 부종 종류에 따른 치료법을 알려드려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당뇨약 복용후 6개월정도 부었다 빠졌다를 반복했소 3개월동안 라식스를 하루 2알씩 복용 하다가 하루만에 중단하니 몸무게가 5kg가 찌고 복부에 부종이 심해 소화가 안됩니다. 처음에는 당뇨약으로 인한 부종인줄알았는데 라식스를 끊어서 그런건지 알고싶습니다. 이뇨약을 처방받아야 할까요? 그리고 당뇨약 복용시 부종이 심한데... 당뇨약 복용을 중단해야하는지 아니면 처방약을 바꿔야 하는지 알고싶습니다. 지금 급한건 부종이 너무 심해 소화가 안되고 거동이 불편한것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밥을 먹고 난후 소화가 잘 안되요ㅜㅜ 처음엔 약 1년 전쯤에 스트레스를 너무 심하게 받으면서 음식을 조금만 먹고도 토할캇같고 올라와서 억지로 게워낸 후로 밥먹고 난 뒤 시간이 지나도 소화가 되지 않고 가슴이 답답하고 명치부위가 아파오면 일부러 게워내요... 올햐들오 소화가 더 심하게 잘 되지 않더니 최근들어 일부로 게워내는 일이 많아졌어요... 현재 매일깉이 소화제를 달고 살고 있고요.. 증상은 명치부위가 답답하고 복부가 너무 빵빵하고 딱딱해요.. 원래 비염도 있어서 호흡하는게 힘든데 이럴때면 배가 가득찬 느낌이라 더더욱 힘들구요.. 그리고 양을 많이 먹지 않아도 이래요... 0.5인분을 먹어도 이럴때가 많아요...
첫 증상 시작: 11개월 전 코로나 걸렸을 때 자다가 호흡을 안하는 느낌 때문에 숨을 들이마쉬면서 자주 깸 이후 증상: 말할 때마다 숨이 참 일상 생활 시 참을만한 정도여서 참아왔는데 이번에 감기가 심하게 온 뒤 호흡이 어려워졌습니다 운동을 하는 직업이라 말할 때 숨이 찬 적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계속 숨이 찼고 숨 쉬는걸 의식하지 않으면 잠시 말을 쉬었다가 하게 됩니다 비염이지 않을까 생각하는데 걱정되는 마음에 문의 남깁니다 현재 증상으로는 1. 가슴 두근거림 2. 코로 흡기 시 답답함 3. 가끔 마른 기침 4. 눈 주변부 통증 5. 가끔 쓰러질 것같은 느낌 6. 소화가 안되고 얹힌 느낌 등등 다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