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이 나쁠 때 안경테와 렌즈 선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시력이 마니안좋아서 안경알이두껍게만댄다하구돋보기처럼 생겻다하는데요 이런경우엔조금더 안경알테를두껍게 보이지안기위해선 어떤안경이 나은걸까요??무테안경도 괜찬은걸까요??
시력이 마니안좋아서 안경알이두껍게만댄다하구돋보기처럼 생겻다하는데요 이런경우엔조금더 안경알테를두껍게 보이지안기위해선 어떤안경이 나은걸까요??무테안경도 괜찬은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시력이 많이 나쁘셔서 안경 렌즈가 두껍게 나오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고도근시에 적합한 안경 선택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고도근시의 경우 렌즈 두께를 줄이기 위해서는:
고굴절률 렌즈를 선택하세요. 일반 렌즈보다 얇게 제작되어 두께를 30-40% 정도 줄일 수 있습니다.
안경테는 작은 크기의 원형이나 타원형이 좋습니다. 렌즈 면적이 작을수록 가장자리 두께가 덜 두드러집니다.
무테안경은 렌즈 가장자리가 그대로 노출되어 두께가 더 도드라져 보일 수 있어 고도근시에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테가 있는 안경이 렌즈 두께를 가려줄 수 있습니다.
테두리가 두꺼운 플라스틱 프레임이 렌즈 가장자리를 가려주어 두께를 감출 수 있습니다.
비구면 렌즈(Aspheric lens)를 선택하면 렌즈 가장자리 두께를 줄이고 돋보기 효과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안경원에서 전문가와 상담하시면 시력에 맞는 최적의 렌즈와 안경테를 추천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시간 없다는 이유로 차일피일 시력컬러렌즈 구매를 미루다가 30day 사용 기한을 넘긴채로 렌즈를 사용해왔습니다. 렌즈 관리도 조금 소홀히 해와서 왜 충혈이 온건진 인지했습니다. 오늘 렌즈 착용 후 2시간이 채 안 된 즈음부터 계속 점성있는 눈꼽이 끼더니, 착용감이 불편해서 거울을 보니까 심한 충혈이더라고요. 하지만 인지 후 바로 렌즈를 빼고서 몇시간이 지나도 계속 눈이 충혈된 상태인데, 이럴 경우엔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공눈물을 넣고 잠시 누워서 자다가 일어나면 괜찮아지려나요?ㅠㅠ 눈 충혈이 이렇게까지 심한 건 처음이라 무섭습니다…

제기 오늘 건강검진을 했는데 렌즈끼고 시력검사가 0.9, 0.8나왔는데요 이게 맞나요?렌즈 다시 맞춰야 할까요?

소프트렌즈(컬러렌즈)착용 후 동공에 완전 붙어서 떨어지지 않는데(인공눈물 넣은 후에도 제거가 되지 않음, 충혈된 상태) 근처 안과 열때까지 밤을 새야할까요? 자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