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시가 있어도 두 눈을 모아 볼 수 있나요?
사시가 있는 사람도 눈 을 모아서 볼려면 볼 수 있나요?
사시가 있는 사람도 눈 을 모아서 볼려면 볼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시가 있는 분들의 경우, 사시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두 눈을 모아보는 능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 사시 환자들은 의식적인 노력을 통해 일시적으로 두 눈을 정렬하여 모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간헐성 사시의 경우, 피로하지 않을 때나 집중할 때는 정상적인 눈 정렬이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사시의 정도가 심하거나 오랜 기간 지속된 경우에는 두 눈을 모아보는 것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이런 경우 양안시(두 눈으로 하나의 이미지를 보는 능력)가 발달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상태 평가와 치료 방법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시의 종류와 정도에 따라 안경, 프리즘 렌즈, 시력 훈련, 또는 수술 등 다양한 치료 방법이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을 자꾸 모으면 어떻게 되는지, 외사시라면 눈을 모으는게 도움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앞에 있는 상대방을 보고 있는데 한쪽눈은 가운데, 나머지 눈은 왼쪽 방향을 보고 있다고 해요ㅠ 왜그러는 걸까요?? 동네 안과 두 곳에서는 사시가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눈을 눌러서 사시가 오게 하면 되돌릴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