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러운 등과 가슴의 여드름 원인은?
1년전부터 등,가슴에 여드름?모낭염?같은게 갑자기 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나이는 20대 후반인데, 한 평생 몸에 여드름이 안나다가 이렇게 갑작 스럽게 날 수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년전부터 등,가슴에 여드름?모낭염?같은게 갑자기 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나이는 20대 후반인데, 한 평생 몸에 여드름이 안나다가 이렇게 갑작 스럽게 날 수가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또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등과 가슴에 갑작스럽게 여드름이나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20대 후반이라 하더라도 호르몬 변화, 스트레스, 생활 습관의 변화, 식습관, 또는 피부에 맞지 않는 제품 사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나 수면 부족은 정상적인 성장 호르몬에 의한 피부 재생 기능을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각질을 방치하고 피부에 영양공급이 부실하게 되어 염증이 잘 생기게 만들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땀을 많이 흘리거나 피부가 자주 자극을 받는 경우 모낭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드름은 피지선이 모여 있는 얼굴, 목, 가슴 등에 많이 발생하며 털을 만드는 모낭에 붙어있는 피지선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따라서, 평소 생활 습관(세안법, 화장품, 환경 등)이나 식습관을 한 번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육류, 기름진 음식, 초콜릿, 유제품, 인스턴트 위주의 식사는 피하는 것이 좋고 채소와 과일, 그리고 적절한 곡류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피부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 치료는 크게 바르는 약, 먹는 약, 외과적 치료로 나뉠 수 있으며, 과산화벤조일, 살리실산, 트레티노인, 아다팔렌 등의 성분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증상 개선이 없다면 가까운 피부과 등에 내원하시거나 병원의 진료를 통해 피지조절제 등에 대해 상담하실 것을 권유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갑작스러운 쌍코피, 어지러움, 눈 앞이 안 보임, 복통 등의 증상이 있는데 원인이 뭘까요?
등과 배 가슴에 이런 여드름? 같은게 나는데요 ㅠㅠ 등은 피지가 나오지만 배와 가슴은 보통 짜지지 않고 흉만 집니다 만약 짜진다면 피지처럼 단단하게 나오는것도 있고 노랗게 실처럼 나오는것도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트러블 모두 오돌토돌 튀어나와있고 종종 검은 블랙헤드처럼도 무언가 있어요 생긴지는 정말 오래된거같은데 (4~5년 전부터 )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여쭤봅니다 혹시 증상명이 뭘까요? 그리고 등과 배,가슴의 여드름 종류도 다를까요?
다이어트약을 복용중이긴 하나 다이어트약이 처음도 아닐뿐더러 그닥.. 살이 빠지지는 않았고 약을 먹은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약으로 인한 생활패턴이나 수면장애 변비 식사등의 큰 변화가 없는상황입니다 ㅠㅠ 청결부분에서는 깔끔한 성격이라 샤워,속옷,잠옷,이불 등 몸에 닿는것도 달라질게 없어요.. 스크럽을 한번 심하게 하는 바람에 오돌토돌 딱지? 같은게 생겼는데 그 후로 그곳들이 전부 여드름으로 변한건지 가슴쪽에 하나,둘이 아니고 2주가 채 되지 않는 시간동안 하나둘 시작해서 지금은 가슴팍이 전부 여드름 밭이 되어있어요..(피부과 여드름 전후 치료사진속 비포사진 처럼요ㅠ 붉고 화농성이고 그분들보다 크기만 조금작아요) 쇄골까지도 조금 올라와있고 쇄골조금만 밑으로 내려온 옷을 입어도 목이 왜그렇게 빨갛냐고 묻습니다.. 평생 목티만 입어야할까요.. 괜히 간지러운거같기도하고ㅠㅠ 온 몸이 이렇게 되는건 아니겠죠..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