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건강 관련 질문입니다.
약 종류를 알고 싶어요 이 약에서 술과 함께 먹으면. 어떤부작용이 있나요?
약 종류를 알고 싶어요 이 약에서 술과 함께 먹으면. 어떤부작용이 있나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약과 술을 함께 섭취할 경우, 여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신경용제나 우울증 약물과 같은 경우에는 알코올과의 상호작용으로 인해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판단력 저하 및 의식 혼란: 알코올이 약물과 상호작용하여 판단력 저하, 사고력 저하, 의식 혼란, 진정 등의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간 손상: 알코올은 간에 부담을 주며, 약물도 간에서 대사되기 때문에 간 손상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3. 약효 감소 및 부작용 증가: 술이 약물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으며, 약물의 부작용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졸음, 어지러움, 구토 등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4. 위장 장애: 위장에 부담을 주어 위염이나 위궤양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약물 복용 중에는 금주가 필요하며, 특정 약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약사나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과 술을 함께 섭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으며, 치료 중에는 금주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월 11일에 생리를 하고 이 이후로 생리를 안 하고 있습니다. 평소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어서, 2주 전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선생님께서 큰 이상은 없으니 일단 지켜보면서 3달 넘게 생리를 안 할 경우에 경구피임약을 복용해보자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3일 전 성관계를 했는데 (콘돔 올바르게 잘 착용) 생리를 안 하니 괜히 불안하더라구요.. 평상시 PMS가 심한 편이라, 생리하기 전처럼 하복부에 통증이 느껴지고 가슴 통증도 있는데, 이게 생리 전조 증상이 맞을까요? 불안한 마음에 질문 남겨봅니다..ㅠㅠ
19살인데 생리양이 갑자기 줄었어요 1일차 부터 2일차 저녁까지 양이 좀 있다가 3일차 아침에 일어나보니깐 조금만 묻었있어요 원래는 2일차 밤에 생리양이 많아요 한 2-3달 전 부터 양이 줄어드는것같아요 생리통은 좀 많이 심한 편입니다
5월 18일~ 22일까지 생리를 했고요, 현재 6월 28일 기준 생리를 안 합니다.. 원래 생리 주기가 좀 불규칙하긴 했지만 최근에 다시 규칙적으로 바뀌었던 터라 갑자기 또 예정일부터 10일 가량 벗어나니 불안해져서요.. 남자친구랑 관계는 자주 맺지만 콘돔을 사용 안 한다거나 찢어진 적은 없었습니다. 평소에 냉이 투명색인데 어느순간부터 흰색으로 변했는지 관계를 맺고 나면 흰색이 묻어나오더라고요. 그런데 콘돔이 터진 적은 없고요... 그게 제 분비물은 맞겠죠?? 잠은 항상 불규칙하고 늦게 자긴 하는데 예전엔 그래도 생리는 잘 했거든요. 임신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아님 그냥 제 생활패턴이 문제일까요? 아 그리고 삼일 전쯤에 생리통은 있었어요. 냉도 자주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