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식 호흡기 벤토린 사용 후 목구멍 통증, 부작용인가요?
천식 호흡기 벤토린을 사용했는데 사용하고나서부터 목구멍이 아픕니다 부작용인가요??
천식 호흡기 벤토린을 사용했는데 사용하고나서부터 목구멍이 아픕니다 부작용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내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벤토린 흡입제는 천식 환자들이 사용하는 기관지 확장제로, 사용 후 목구멍 통증을 경험하는 것은 부작용 중 하나일 수 있어요. 벤토린 흡입 후 일반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부작용으로는 목의 자극, 기침, 구강 또는 목구멍의 건조함 또는 통증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목구멍 통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 혹은 다른 증상들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아요. 특히 흡입기 사용법이 잘못되었거나, 감염 등 다른 원인에 의한 목 통증일 수도 있으므로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해요.
벤토린 흡입 후에는 입안을 물로 헹구어 내는 것이 좋아요. 이는 구강 내 부작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흡입기를 눌러 약물이 분사되는 동시에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마시는 것이 중요하며, 투약 방법이 올바르지만 지속되는 기침 증상이 있다면 호흡기 내과 진료를 다시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기존에 사용하던 천식 호흡기를 두고와 처방받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제가 천식 환자인데요 항상 큰병원가서 담당의사쌤한테 호흡기랑 알레르기약?비염약? 같은거 받아왔었는데 약은 아직 있구요 제가 이번에 호흡기를 다썻는데 큰병원에 갈 시간이나 여유는 안되고 ㅠ 천식은 좀 심해져서 써야할거같은데 여기 닥터나우에서도 처방해서 받아볼수있나요?

페니민정을 먹고있는데 항상 목구멍이 턱 막힌 느낌이 들어요 부작용을 아무리 찾아봐도 이런 건 못봤는데 효과는 좋아서 약을 그만 먹고싶지는 않은데 목구멍이 막히는 느낌이 불편해요 왜이럴까요?? 음식먹다가 목에 걸린느낌이 하루종일 있습니다 대변도 잘 안나와요
